제주 '곶자왈 아이파크' 85가구 분양 예정

전용 84㎡에 5베이(일부) 설계 도입
HDC현대산업개발 계열사인 HDC아이앤콘스가 제주시 한경면 저지리 일대에 짓는 ‘곶자왈 아이파크’를 분양할 예정이다. 단지는 지하 1층~지상 4층으로 구성된 전용면적 84~108㎡의 85가구다.

단지는 환상숲 곶자왈공원을 바로 앞에 두고 있다. 생각하는 정원과 협재해수욕장도 인접했다. 제주영어교육도시와의 거리가 반경 3km 이내여서 차량으로 10분 거리에 닿을 수 있다. 제주영어교육도시에는 노스런던컬리지 에잇스쿨(NLCS), 브랭섬홀 아시아(BHA), 한국국제학교(KIS), 세인트 존스베리 아카데미(SJA) 등 4개 학교가 2011년 9월부터 잇따라 개교해 운영중이다.전세대에 테라스형 발코니가 도입된다. 주차공간이 모두 지하로 배치돼 지상공간이 쾌적하게 꾸며질 예정이다. 85가구임에도 대형 아파트 단지에나 조성되는 커뮤니티센터가 설계됐다. 피트니스센터 실내골프연습장 북카페 등으로 조성될 계획이다. 지하주차장에는 세대별 개별창고를 설치해 계절용 수납공간으로 마련된다.

단지의 모든 가구에는 약 6.9㎡(약 2.1평) 이상 규모의 테라스형 발코니가 배치된다. 거실과 안방사이에 들이는 발코니로 실내 정원 등으로 활용할 수 있다. 일부 세대는 발코니쪽으로 침실2개-거실-테라스-안방을 배치하는 5베이(bay) 구조를 적용했다. 세 대별로 붙박이장을 비롯해 팬트리, 대형 신발장 등 다양한 수납공간이 있다. 곶자왈 아이파크 입주는 2020년 5월 예정이다.

김하나 한경닷컴 기자 hana@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