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트너스 발굴 종목 빛 발해…와우스탁킹, 안인기 수익률 68% 1위
입력
수정
지면B2
라이온킹 투자자 만들기 프로젝트- 대박천국한국경제TV 대표 프로그램 ‘라이온킹 투자자 만들기 프로젝트- 대박천국’(월~목 밤 9~12시 기획·책임 조주현, 연출 김태일, 남혜우, 최세규)의 ‘종목정상회담’에서는 6인의 우량주 발굴단(와우넷 파트너스)이 의제 토크와 우량주 발굴을 통해 4분기 수익률 업그레이드에 도전한다.
지난주 방송분에서 삼성바이오로직스 사태에 대한 전망과 대응 전략에 대해 얘기하면서 방탄수익단팀(한동훈·이경락·백진수)의 “매매거래 정지와 책임자 해임 등으로 일단락될 것”이라는 예측이 맞아떨어지면서 파트너스의 시장을 보는 눈에 대해 살펴보는 기회가 됐다. 등대팀(명성욱·신학수·박찬홍) 오랜만에 국내 증시에 들려온 호재인 ‘중국인 관광객 귀환’과 ‘한류 ETF’에 대한 분석 및 전략을 제시했다.파트너스의 발굴 종목들도 빛을 발했다. 방탄수익단팀의 종목 가운데서는 대표적으로 앱클론, 대한항공, 서울옥션이 좋은 흐름을 보였고, 등대팀의 발굴 종목에서는 제넥신, 하나투어, 네오위즈가 좋은 흐름을 보였다.
이번 한 주도 여섯 명의 파트너스가 우리 증시의 다양한 이슈 분석 토크와 우량주 발굴을 통해 시청자들의 투자 도우미로 활약한다. 재치 있는 MC 최기훈과 여섯 명의 국가대표 우량주 발굴단의 ‘우량주’ 발굴 프로젝트 ‘종목정상회담’은 출연진의 TV 방송 후 와우넷 사이트를 통해 무료 온라인 공개 특강으로 이어진다.
한편 와우넷 파트너들의 수익률대회 ‘실전투자 와우스탁킹’ 4분기 대회는 16일 종가 기준 안인기가 계좌수익률 68.4%로 단독 선두를 지키고 있고 류태형은 32.1%로 2위, 권태민이 29%로 3위를 각각 유지하고 있다. 한 주간은 안인기가 12%로 1위, 권태민이 6.8%로 2위, 류태형이 4.4%로 3위를 기록했다.지난주 와우스탁킹에서 매매가 집중된 종목은 KODEX 코스닥150 레버리지, 금호에이치티, 대보마그네틱, 셀트리온제약, 대유에이텍 순이다.
‘라이온킹 투자자 만들기 프로젝트-대박천국’은 매주 월요일부터 목요일 밤 9시까지 한국경제TV를 통해 생방송으로 만나볼 수 있으며, 와우넷 파트너들의 생생한 종목정보 및 수익률은 대박천국 홈페이지와 와우넷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