록밴드 체리필터 보컬 조유진, 세종사이버대학교 실용음악학과 전공교수 위촉
입력
수정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 구) 실용음악학과는 록밴드 체리필터의 보컬 조유진을 실용음악학과 전공교수로 위촉했다고 밝혔다. 조유진 교수는 최정상의 록 보컬리스트로 ‘낭만고양이’, ‘오리날다’, ‘피아니시모’ 등 히트곡을 발표한 바 있으며, 최근 ‘나는 가수다3’와 ‘복면가왕’의 이상한나라의 앨리스로 출연해 파워풀한 가창력으로 관객과 시청자들로부터 주목받았다.
조유진 교수는 2019학년도부터 세종사이버대학교 실용음악학과에서 ‘1:1 오프라인 보컬레슨’과 ‘마스터클래스’ 특강 등 다양한 수업으로 학생들과 만날 예정이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실용음악학과는 재학생들을 위해 매달 DJ, 아코디언, 기타, 랩메이킹, 타악기, 보컬 마스터클래스 등 다양한 주제의 특강들을 오프라인으로 열고 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실용음악학과 하정호 교수는 “보컬, 건반, 작곡, 기타, 베이스기타, 드럼, 힙합 등 다양한 장르를 넘나들며 교수진을 구성했다”며 “실용음악학과는 크게 뮤직프로덕션, 퍼포먼스, 비즈니스 세 영역을 구축하고 온라인의 장점을 최대한 가져가면서 오프라인 수업을 병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세종대학교와 연계되어 석사, 박사과정까지 실용음악학과가 개설되어 있다. 다양한 분야와 단계별 수준의 교과목 조합을 통한 개인별 맞춤형 교육, 음악 현장 및 글로벌 교육기관에서 활동 중인 교수진 강의, 전국 각 지역에서 가능한 1:1 온오프라인 실습 수업, 융합예술에 최적화된 전공연계 과목 등을 제공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세종사이버대 실용음악학과는 화상레슨, 오프라인 레슨 등 실습수업을 강화하고 기초부터 컴퓨터음악, 합주실기, 화성학, 공연제작과 비즈니스까지 포괄적이고 균형 있는 교과과정 운영에 집중하고 있다. 더불어, 라이브 강의와 1대1 수업, 그룹수업을 통해 효과적으로 예비 뮤지션들의 음악 실력을 향상하고 있다.
한편, 세종사이버대학교는 내달 1일부터 2019학년도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입학 희망자는 세종사이버대 입학홈페이지 게시판, 전화,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등을 통해 입시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티몬, 초소형 전기차 `다니고` 100대 선착순 판매 개시
ㆍ강성훈 박소현, 카메라 꺼진 줄 모르고 포옹하다…`들통?`
ㆍ개리 아내, `아무도 몰랐다`…10살 연하 리쌍컴퍼니 직원?
ㆍ손예진 나이?…"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
ㆍ낸시랭 “올해 한국 떠날 것, 다른 나라서 인생 2막”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