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하이퍼학원 의대관, 2020 재수선행반 운영.. 자연계열 최상위권 수험생 대상

'내년 수능시험 준비는 올해 수능시험이 종료된 시점부터'라는 말이 있다. 2019학년도 수능시험 1교시 국어영역 31번 문제로부터 촉발된 ‘불수능’으로 인해 가채점 성적표를 받아든 상위권 수험생들의 표정은 밝지 못한 듯 하다.

이에 대해 강남하이퍼학원 의대관 관계자는 “변별력을 높이기 위해 문제를 꼬는 과정에서 속칭 ‘괴물 문항’이 탄생하게 되는 것이다. 고3 재학생의 경우 학교 내신과 수능을 병행하며 준비하다 보니 수능 대비가 부족해, 수능에 최적화된 강의와 학습 지원을 받는 재수생을 넘어서기 힘들 수 있다”며 “재수를 결심했다면, 현실을 냉철하게 판단할 필요가 있다. 남들보다 빠르게 재수를 선택한 ‘상위권’이라면 더욱 그렇다”고 말했다.다른 학생들에 비해 이른 시기부터 재수를 시작하는 학생들은 재수기간 동안 다닐 학원을 선택하는 것도 고민이다. 최상위권의 경우 수준 높은 강의와 입시·학습 지원 프로그램 등 복합적인 요소들을 두루 살핀다.

이투스교육㈜은 최상위권 의대, 의학계열 전문 재수기숙학원 ‘강남하이퍼학원 의대관’은 현재 자연계열 최상위권 수험생을 대상으로 하는 ‘2020 재수선행반’ 원생을 모집 중이다. 실질적인 성적 향상을 위하여 취약과목 극복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목표한 의학계열 대학에 입학할 수 있도록 진학 지도까지 포함하는 과정이다. 2019년 1월 1일에 개강한다.

이투스교육㈜에서 운영하는 또 다른 재수학원 브랜드인 ‘청솔학원’과 ‘이투스247학원’의 재수선행반 역시 1월 1일에 개강할 예정이다.자세한 사항은 각 학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권유화 한경닷컴 기자 kyh1117@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