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카드, 화물운송료 카드결제 하세요
입력
수정
지면B2
'전국24시콜화물'과 제휴화물차 운전자 A씨는 최근 화물운송료 카드결제 서비스에 가입했다. 예전에는 화주에게 대금을 받으려면 많게는 한 달 이상 걸렸는데, 지금은 3일이면 돈이 들어온다. 언제쯤 돈이 들어올지 걱정할 필요가 없다. 또 세금계산서와 인수증을 보내려고 우체국에 갈 필요도 없어 너무 편하다.
운송료 수령 3일로 단축
주선사 소장 B씨는 최근 발급받은 화물운송 삼성카드로 사무실 PC에서 대금을 결제한다. 그동안은 인수증과 세금계산서를 확인하고 일일이 송금하느라 번거롭고 귀찮았다. 이제는 PC에서 인수증을 확인하고 클릭 몇 번만 하면 끝이다. 인수증도 세금계산서도 신경 쓸 필요가 없다.화물정보망 분야 우수 물류기업 인증을 받은 국내 최대 화물정보망 서비스 사업자인 (주)전국24시콜화물은 삼성카드와 제휴해 정보망서비스를 이용하는 화주, 주선사, 화물차주 사이의 운송료를 간편하게 카드로 결제할 수 있도록 상생 시스템을 도입했다고 4일 밝혔다.기존 운송료는 화물차주가 화물 운송을 끝내고 평균 15~30일이 지나야 대금을 받는 방식으로, 그 기간이 불규칙하고 늦어지는 경우가 있었다. 또한 대금을 받기 위해 세금계산서 발송, 입금 요청과 확인 등 적지 않은 부담이 있었다. 그러나 카드로 결제하면 그런 잡무가 없어질 뿐 아니라 대금도 3일 만에 받을 수 있다.
화주·주선사도 평균 한 달이 넘는 여신기간을 통해 추가 현금 유동성을 확보할 수 있고 화물차주에게 건별로 이체하는 번거로운 과정이 사라져 업무 실수 등을 예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삼성카드는 전국24시콜화물 회원(화주·주선사 및 화물차주 회원)을 위한 전용 복지몰을 오픈할 예정이다. 삼성카드는 국내외 500여 개 주요 브랜드 본사 등과 직접 거래를 통해 고품질의 특가상품을 제공하며, 전국24시콜화물 회원이면 누구나 이런 복지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이 밖에 삼성카드는 화주·주선사를 위해 화물운송 혜택은 물론 실용적 일상 혜택을 제공하는 ‘화물운송 삼성카드 BIZ’를 출시하고, 화물차주를 위해서도 정부 유가보조금 지원 바우처와 주유비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전국24시콜화물 화물복지 삼성카드’를 출시했다.
전국24시콜화물과 삼성카드는 앞으로도 화물차주, 화주·주선사와의 상생을 위한 경영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칠 계획이다.화물차주를 위해 전국 11개 쉼터를 운영하고 있는 전국24시콜화물 관계자는 “이번 삼성카드와의 제휴도 화주·주선사의 업무 편의를 높이는 동시에 화물운송료 대금을 늦게 받거나 못 받는 차주들의 권익을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윤수명 전국24시콜화물 대표는 1억원 이상 개인 기부자만 가입 자격이 있는 인천아너소사이어티클럽 13호 회원으로, 평소 기부와 선행을 몸소 실천하기로 유명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