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규제프리' 생활숙박시설, 오피스텔 등 분양 이어져
입력
수정
지면D2
분양 포커스주택시장에 쏟아지고 있는 규제로부터 자유로운 생활형숙박시설, 오피스텔 등의 분양이 이어진다.
수요가 탄탄한데다, 높아진 수요자의 눈높이를 맞출 특화설계로 선보여 수요자들의 관심도 높다.코리아신탁(시행)은 서울 강서구 화곡동 24-92 일대에 ‘우장산 아덴하임’을 12월 분양할 예정이다. 단지는 지하 2층 ~ 지상 17층 전용면적 26~29㎡ 189실로 구성되며, 전용면적 별로는 26㎡ 141실, 29㎡ 48실 등 1~2인 가구를 위한 상품으로 꾸며진다.
지하철 5호선 화곡역, 우장산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는 역세권이며, 올림픽대로와 강변북로, 남부순환로, 공항로도 가까워 우수한 교통망을 갖췄다. 또한 주변으로 강서구청, 이마트, 홈플러스, NC백화점 등 생활편의시설이 풍부하며 화곡초, 우장초, 명덕외고 등 교육여건도 좋다.
SK건설은 경기 수원시 영통구 이의동 1348 외 3필지 일대에 ‘광교중앙역 SK VIEW’를 12월 분양할 예정이다. 이 단지는 지하 4층~지상 10층 규모의 복합시설로 오피스텔은 전용 35~50㎡ 216실로 조성된다.광교중앙역이 도보 5분거리에 위치한 역세권으로 판교역까지 약 20분, 강남역까지 약 35분이면 이동 가능하다. 주변으로 광교호수공원, 사색공원, 광교중앙공원, 광교역사공원, 연암공원 등도 위치해 쾌적한 주거·업무 환경을 누릴 수 있다.
김포시와 김포골드밸리PFV(주)는 경기도 김포시 양촌읍 김포 학운3산업단지 내 마지막 복합용지를 분양 중이다. 부지의 50%를 제조업으로 활용하고, 나머지 부지는 지원시설, 주거, 오피스 등의 시설로 활용하거나 임대도 가능한 만능 부지이다.
교통 호재도 예정돼 있다. 김포도시철도가 개통 예정으로, 김포공항역 환승을 통해 인천공항, 여의도, 디지털미디어시티(DMC), 마곡, 광화문은 물론 강남 접근성까지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이달 ‘힐스테이트 일산’ 상업시설이 분양된다. 지난 2015년 분양된 힐스테이트 일산 오피스텔의 단지 내 상가로 총 62실이 공급된다. 인근으로 축구장 65개 규모의 CJ문화콘텐츠단지를 비롯해 GTX-A노선 킨텍스역(예정), 일산테크노밸리 등의 호재가 이어지고 있다.
또한 단지 내 상업시설임에도 외부 스트리트 상업시설로 62실 전부를 배치(1층과 2층)해 단지 입주민 뿐만 아니라, 외부의 유동인구도 쉽게 유입 될 수 있는 동선으로 설계 했다.
제주도 서귀포시 영어교육도시에서는 ‘제주 아이파크 스위트 R’ 생활형숙박시설이 분양에 들어갔다. 이미 국제학교 4곳이 성공적으로 정착한데다, 싱가포르 명문 중·고등학교인 ACS(Anglo-Chinese School)가 개교를 앞두고 있다.김민수 싱가포르ACS 한국사무소 대표는 “제주캠퍼스(제주ACS)는 2020년 9월 개교를 목표로 추진 중”이라고 밝힌 상태다.
저택급 최고급 상품에 걸맞은 품격 높은 서비스도 돋보인다.
예약제로 운영되는 홈클리닝 서비스, 24시간 상주 경비보안 시스템, 필라테스와 요가 강습 서비스 등의 특급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며, 아울러 커뮤니티에는 호텔급 여성전용 사우나와 파우더룸, 휘트니스센터와 가족영화관 등의 커뮤니티 설계도 예정돼 있다.
당첨자 계약은 8일~9일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