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세계 모바일 콘텐츠 시장 규모 126조원 돌파 전망

내년 세계 모바일 콘텐츠시장 규모가 126조원을 넘어설 것이라는 관측이 나왔다. 모바일 게임시장 규모는 101조원에 달할 전망이다.
모바일시장 전문조사업체 앱애니는 이같은 내용의 ‘2019년 모바일 트렌드 및 전망’ 보고서를 10일 발표했다. 지난해 800억달러(약 90조880억원)였던 스마트폰 이용자 등의 앱(응용프로그램) 장터 지출액은 내년 1120억달러(약 126조448억원)에 이를 것으로 예측했다. 앱애니 측은 “내년 앱 장터 규모가 세계 경제성장 속도보다 다섯 배 빠르게 커질 것”이라며 “모바일 산업에 대한 소비자의 인지도가 꾸준히 증가하면서 각 업계는 모바일로의 전환에 박차를 가할 전망”이라고 분석했다.

내년 모바일 게임시장의 경우 900억달러(약 101조3490억원)에 달할 것으로 앱애니는 내다봤다. 지난해 600억달러(약 67조5720억원)보다 50% 이상 증가한 규모다. 내년에 인기를 끌 게임 장르로는 게임 이용이 단순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하이퍼 캐주얼’을 꼽았다.

앱애니는 모바일 기기로 실시간 영상을 즐기는 스트리밍 서비스 시장도 커질 것으로 예상했다. 관련 시장규모가 2016년 이후 내년까지 520% 증가해 70억달러(약 7조8883억원)를 넘어설 것으로 전망했다.

김주완 기자 kjwan@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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