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규제에 투자자 뭉칫돈 상가로
입력
수정
지면C3
분양 포커스정부의 연이은 부동산 규제로 주택시장 투자벽이 높아짐에 따라 투자자들의 발길이 수익형 상가로 대거 몰리고 있다. 종부세 개편안을 비롯해 정부의 잇따른 규제로 주택시장에 거래절벽 현상이 나타나면서 시세까지도 하락하는 등 투자 위험성이 높아졌기 때문이다. 이에 상대적으로 규제에 영향이 덜하면서 안정적인 임대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수익형 상가로 투자자들이 눈을 돌리고 있다.
광교 컨벤션 꿈에그린 상가
한화건설의 ‘광교컨벤션 꿈에그린 상업시설’은 광교 복합개발단지사업의 일원으로, 수원컨벤션센터, 갤러리아 백화점과, 아쿠아리움, 호텔이 함께 들어선다. 때문에 상업시설 위에 조성된 오피스텔 입주세대의 고정수요를 확보하는 것은 물론, 갤러리아 백화점과 아쿠아리움, 호텔 등을 이용하는 외부수요까지 끌어들일 수 있어 광교신도시 핵심 상권으로 발전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광교컨벤션 꿈에그린 상업시설’ 주변으로도 최고의 입지를 갖췄다. 광교신도시를 대표하는 광교호수공원이 바로 앞에 위치하고 있으며, 상가에서 호수공원 조망이 가능(일부 호실)하며, 사색공원과 역사공원 등도 인접해 나들이객을 끌어 모으기에 유리하다.
신분당선 광교중앙역과 버스환승센터가 상업시설 부지 반경 600m 거리에 위치하고 있어 유동인구도 풍부하다.그리고 한화건설의 ‘광교컨벤션 꿈에그린 상업시설’ 주변에 신풍초등학교, 광교호수초등학교, 다산중학교을 비롯해 8개의 초·중·고 교육시설이 밀집되어 있어 지역 고정 수요도 기대해 볼 만 하다.
또한, 경기융합타운(2020년)과 광교법조타운(2019년 3월)이 상업시설 북측에 예정되어 있어 개발호재로 상업시설의 가치가 높아지는 것은 물론, 배후수요 증가도 기대해 볼 수 있다.한화건설의 ‘광교컨벤션 꿈에그린 상업시설’ 분양홍보관은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도청로 95에 마련되어 있다.
문의 : 1877-17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