넌버벌 뮤지컬 '디스이즈잇', 화려한 미디어 아트 퍼포먼스 공개

경기테크노파크와 업무협약 맺고 12월 해외시장 겨냥한 콘텐츠 소개
화려한 미디어 퍼포먼스와 청소년의 꿈을 응원하는 넌버벌 뮤지컬 공연팀이 12월 새로운 콘텐츠의 공연 콘텐츠를 발표할 예정이다. ‘디스이즈잇’이 그 주인공으로 해당 공연팀은 경기테크노파크와 업무협약을 진행, 해외시장 진출을 목표로 하는 차별화된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디스이즈잇은 공연시장이 가시적인 성장률을 보이고 있는 상황에서 라이선스 뮤지컬 및 인기 스타를 내세운 뮤지컬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큰 인기를 얻은 바 있다. K-POP 열풍과 함께 미디어 아트라는 장르로서 차별화된 매력을 보여준 것.디스이즈잇은 이러한 뜨거운 반응에 힘입어 12월 4차 산업혁명과 최신 트렌드를 접목한 퍼포먼스와 홀로그램 기술을 도입한 웅장하고 화려한 미디어 아트 퍼포먼스를 공개한다. 이제껏 본적 없는 하이퀄리티 공연이 될 것이라는 게 관계자의 설명이다.

디스이즈잇은 국내시장을 타깃으로 ’디스이즈잇’이라는 넌버벌 뮤지컬을 선보인 바 있다. 꿈을 위해 도전하는 10대들의 열정 스토리를 그린 공연으로 다양한 장르가 어우러진 종합 뮤지컬로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LED 트론댄스, 비보이, 매직, 비트박스, 레이저쇼, DJ까지 열정의 무대를 관객들에게 선사했다.

2015년 초연 이후 매년 관객 동원을 갱신했고, 2016년에는 공연예술통합전산망(KOPIS) 뮤지컬 부문 1위를 달성했다. 올해에는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고 한국문화예술회관과 디스이즈잇이 주관하는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 사업 우수공연에 선정된 바 있다.공연 관계자는 “우리는 정형화된 공연을 뛰어넘어 평소 접하기 힘들었던 다양한 미디어 기술을 접목해 청소년을 위한 뮤지컬 공연을 선보여 큰 화제를 불러모았다”며 “공연계에서 중고등학생 청소년을 위한 공연을 찾기 힘든 상황에서 각 분야에서 최고의 기량을 펼치고 있는 전문가들이 멋진 신규 콘텐츠를 소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권유화 한경닷컴 기자 kyh1117@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