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우스탁킹' 넥슨지티·유니온·한국내화 집중 매매
입력
수정
지면B2
한국경제TV '라이온킹 투자자 만들기 프로젝트 - 대박천국'한국경제TV 대표 프로그램 [라이온킹 투자자 만들기 프로젝트-대박천국](월~목 밤 9~12시 기획·책임 조주현, 연출 김태일 남혜우 최세규) 2부 ‘종목정상회담’에서는 9인의 우량주 발굴단(와우넷 파트너스)이 1분기 수익률 업그레이드에 도전한다.
아홉 명의 파트너스는 날카로운 시각과 분석력으로 지난 한 주 우리 증시의 다양한 이슈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 방탄수익단(한동훈·이경락·김우신)팀은 정치테마주 등판 주의보, 등대(명성욱·신학수·박찬홍)팀은 브렉시트, 수요일(김병전·김동엽·감은숙)팀은 중국 부양책에 대해 날카로운 분석을 제시했다.월요일부터는 다양한 코너의 변화가 있었다. 먼저 미니 수익률 대결인 ‘도전! 종목정상 50m’를 시작했다. 팀별 대결로 진행되는 미니 수익률 대결 역시 각축전을 벌이고 있다. 매주 목요일에는 각 팀의 어벤저스 파트너스 3인이 모여 주간 이슈와 함께 주간 특징주에 대해 이야기를 나눈다.
새롭게 변화한 종목정상회담은 이번 한 주도 아홉 명의 파트너스가 우리 증시의 다양한 이슈 분석 토크와 우량주 발굴을 통해 시청자들의 투자 방향을 함께 설정한다. 재치 있는 MC 최기훈과 아홉 명의 국가대표 우량주 발굴단의 우량주 발굴 프로젝트 종목정상회담은 한국경제TV와 와우넷 사이트, 모바일 앱(응용프로그램) ‘와우넷’과 유튜브 ‘와우넷’ 라이브 스트리밍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한편 와우넷 파트너들의 수익률대회 ‘실전투자 와우스탁킹’ 2019년 1분기 대회는 18일 종가 기준 권태민이 계좌수익률 35.4%로 1위에 올랐다. 안인기가 2위(24.8%), 이종원이 3위(24.5%)로 뒤를 잇고 있다. 실전투자 와우스탁킹은 분기별 1억원의 투자금으로 모의계좌 운영을 시작, 중간 리셋 없이 현재까지의 계좌 수익률로 파트너 순위를 집계한다. 또한 분기별 수익률을 집계해 연간 수익률 베스트 파트너를 선정한다. 지난주 와우스탁킹에서 매매가 집중된 종목은 넥슨지티, 유니온, 한국내화, 에이치엘비, 도화엔지니어링 순이다.
[라이온킹 투자자 만들기 프로젝트-대박천국]은 매주 월요일부터 목요일 밤 9시, 금요일 11시에 한국경제TV를 통해 생방송으로 만나볼 수 있다. 와우넷 파트너들의 생생한 종목정보 및 수익률은 대박천국 홈페이지와 와우넷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