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파리바게뜨, 전국 1300여개 매장서 '파바 딜리버리' 서비스

파리바게뜨가 ‘2019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베이커리 부문 1위 기업으로 16년 연속 선정됐다. 파리바게뜨는 국내에 프랑스풍 베이커리 문화를 소개하고 발전시키며 국내 베이커리 시장을 선도해 온 대표 브랜드로 평가받고 있다.

파리바게뜨는 제빵 프랜차이즈업계 최초의 배달 서비스인 ‘파바 딜리버리’를 지난해 9월 시작했다. 파바 딜리버리는 소비자가 원하는 장소까지 케이크, 빵, 샌드위치 등 파리바게뜨의 주요 제품을 가져다 주는 서비스다. 전국 매장에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앞으로 서비스 이용 가능 점포와 지역을 점차 늘려갈 계획이다.파리바게뜨는 파바 딜리버리 서비스를 위해 배달 중 제품이 흔들리지 않게 하는 케이크 고정 패키지를 자체 개발해 사용하고 있다. 그동안 제품이 파손될 우려 때문에 제한적으로 이뤄졌던 베이커리 배달 시장에 변화를 일으킬 것으로 예상된다.

파바 딜리버리는 SPC그룹의 해피포인트 멤버십 앱(응용프로그램)인 ‘해피앱’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요기요, G마켓 등 오픈마켓이나 주문 앱으로도 이용 가능하다. 생일파티, 기념일 등 특별한 날이나 매장을 방문하기 힘든 상황, 직장인들이 근무 중 식사 대용으로 필요할 때 유용한 서비스로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파바 딜리버리로 배달 가능한 제품은 인기 케이크 17종, 샌드위치 및 샐러드 13종 등 총 200여 종이다. 파리바게뜨는 대상 제품을 계속 확대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