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천호엔케어, 업계 첫 제품 이력 공개 시스템…건강즙시장 선도

건강식품 전문기업 천호엔케어는 지난 35년간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건강즙을 선보이며 국내 대표 자연건강식품 전문기업으로 자리잡았다는 평가를 받는다. 원료 선정부터 시설·품질 관리에 이르기까지 모든 생산 과정을 철저하게 관리해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건강즙 제품을 소비자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품질 정보를 제품과 함께 동봉해 발송하는 전 제품 이력 공개 시스템을 업계 최초로 도입했다.

천호엔케어는 점차 다양해지는 소비자 특성을 반영해 제품군을 확대하고 있다. 활력이 필요한 직장인은 물론 성장기 어린이를 위한 맞춤형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뉴질랜드산 녹용과 6년근 홍삼을 배합한 건강식품 ‘천심본 녹용홍삼’, 국내산 흑마늘을 효소분해 공법으로 추출한 ‘흑마늘 프리미엄’, 갱년기 여성을 위한 건강기능식품 ‘우먼솔루션’ 등이 대표 상품이다.지난해에는 젊은 층을 위한 건강식품 브랜드 ‘하루활력’을 내놨다. 잦은 야근과 음주 등으로 건강을 챙기기 어려운 2030 세대에게 인기를 끌면서 최근 100만 팩 판매를 돌파하는 등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지난해 10월에는 간편 헬시 드링크 ‘웰스’ 4종을 출시하며 건강즙 베이스 음료 시장에도 진출했다.

천호엔케어는 우수한 품질의 건강즙을 만들기 위해 자연산 원료를 고집하기로 유명하다. 천호엔케어 관계자는 “단순한 건강식품 제조·판매 기업이 아니라 건강 관련 토털 솔루션 플랫폼 기업으로 도약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