쾌적한 오피스, 합리적인 분양가의 에이스하이테크시티 범계 분양 활기

안양 벤처밸리 지식산업센터 에이스하이테크시티 범계 조감도
지식산업센터(아파트형공장)는 쾌적한 사무공간을 필요로 하는 기업들에게 인기가 높다. 일반 오피스 건물에 비해 저렴하면서 다양한 금융 혜택을 갖춰 적은 자금으로도 쾌적한 환경의 신축 지식산업센터를 분양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교통망이 우수하고 편의시설과 업무지원 시설을 갖춘 것도 장점이다.

최근 수도권에서는 안양 벤처밸리에 신규 분양 중인 지식산업센터 ‘에이스하이테크시티 범계’가 눈길을 끌고 있다. 합리적인 분양가와 다양한 금융 혜택을 제공하는 지식산업센터로 좋은 평을 받고 있다. 분양 받은 기업은 입주 후 취득세, 재산세 감면 혜택과 장기저리융자 지원을 받을 수 있다. 분양 후 최초 입주자가 1년 이내 직접 사용할 경우, 취득세 50%, 재산세 37.5% 감면 혜택이 제공되며, 입주 기업의 80%까지 장기저리융자를 지원한다. 임대료보다 저렴한 비용에 우수한 사옥을 얻을 수 있는 장점 덕분에 기업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다.최근 GTX-C노선과 월곶~판교선 개발 호재로 성장 가능성도 높다. 강남까지 약 15분 이내로 도달이 가능하게 되어 사실상 서울생활권으로 급부상 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에이스하이테크시티 범계는 획일화된 디자인의 다른 오피스나 지식산업센터들과 달리, 차별화된 디자인으로 건립될 예정이다. 일부 호실의 실내에는 5.2m 이상의 높은 층고가 적용돼 공간 활용도와 개방감이 우수하다.

에이스하이테크시티 범계는 대지면적 7,680.20㎡(2,325.08평), 연면적 55,076.26㎡(16,660.49평), 지하 3층~지상 21층의 대형 지식산업센터로 4호선 범계역에서 서울 사당역까지 약 26분, 1호선 명학역에서 가산디지털단지역까지 약 25분만에 도달 가능하고 주변에는 도보 약 7분 이내 거리에 롯데백화점, CGV, 홈플러스 등 쇼핑•문화•편의 시설의 인프라가 확충되어 있다. 또한 평촌, 군포 신도시 등 대규모 주거단지가 인접해 있어 인재 확보에도 유리해 최적의 비즈니스 입지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한편, 에이스하이테크시티 범계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분양홍보관, 공식 홈페이지에서 알아볼 수 있다.

경규민 한경닷컴 기자 gyumi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