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엔케이히터·일진홀딩스·엘비세미콘으로 수익률 대결 勝
입력
수정
지면B2
한국경제TV '라이온킹 투자자 만들기 프로젝트 - 대박천국'한국경제TV 대표 프로그램 ‘라이온킹 투자자 만들기 프로젝트-대박천국’ (월~목요일 밤 9~12시 기획·책임 조주현, 연출 김태일 남혜우 최세규) ‘종목정상회담’에서는 9인의 우량주 발굴단(와우넷 파트너스)이 의제 토크와 우량주 발굴을 통해 1분기 수익률 업그레이드에 도전한다.
방탄수익단(한동훈·이경락·김우신)팀은 갤럭시 언팩 2019, 등대(명성욱·신학수·박찬홍)팀은 우리 증시의 테마주, 불기둥(김병전·김동엽·감은숙)팀은 FTSE 3월 리밸런싱 발표에 대해 날카로운 분석을 제시했다.미니 수익률 게임 ‘도전! 종목정상 50m’는 불기둥팀이 다시 1위를 탈환했다. 종목 수익률 부동의 1위인 김병전 대표의 제이엔케이히터와 김동엽 대표의 일진홀딩스, 감은숙 대표의 엘비세미콘·대명코퍼레이션이 좋은 흐름을 보이며 역전의 동력이 됐다.
또한 다른 두 팀 역시 마지막 한 주를 앞두고 분주하게 따라잡는 모습이다. 등대팀은 명성욱 대표의 고영, 신학수 대표의 해태제과식품, 박찬홍 대표의 한국카본이 좋은 흐름을 보였다. 방탄수익단 팀은 한동훈 대표의 와이솔, 이경락 대표의 신대양제지, 김우신 대표의 대아티아이·SK하이닉스 역시 좋은 수익률을 보이고 있다.
‘종목정상회담’은 1분기 수익률을 끌어올릴 우량주를 발굴하고 시장 이슈에 대한 다양한 분석을 제시하며 시청자와 함께 재미있는 주식 방송을 만들어가고 있다. 재치있는 MC 최기훈과 아홉 명의 국가대표 우량주 발굴단이 함께하며, 한국경제TV와 와우넷 사이트, 모바일 앱 ‘와우넷’, 유튜브 ‘와우넷’ 라이브 스트리밍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한편 와우넷 파트너들의 수익률대회 ‘실전투자 와우스탁킹’ 2019년 1분기 대회에서 22일 종가 기준 선두 권태민이 계좌수익률 102.9%로 100%를 돌파했다. 이어 안인기가 59.9%로 2위를 유지하는 가운데 한동훈이 43.9%로 새롭게 3위에 올랐다. ‘실전투자 와우스탁킹’은 분기별 1억원의 투자금으로 모의계좌 운영을 시작, 중간 리셋 없이 현재까지의 계좌 수익률로 파트너 순위를 집계한다. 또한 분기별 수익률 집계해 연간 수익률 베스트파트너를 선정한다. 지난주 와우스탁킹에서 매매가 집중된 종목은 용평리조트, 아난티, 삼성전기, 대명코퍼레이션, 한창 순이다.
‘라이온 king 투자자 만들기 프로젝트-대박천국’은 매주 월요일부터 목요일 밤 9시, 금요일 11시에 한국경제TV를 통해 생방송으로 만나볼 수 있으며, 와우넷 파트너들의 생생한 종목정보 및 수익률은 대박천국 홈페이지와 와우넷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