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상급 다이아몬드, 안전하면서도 가성비 있게 선택하는 방법

다이아몬드는 주로 감정 방법, 등급에 따라 가격대가 천차만별로 나누어지며 스톤이 동일한 품질을 갖고 있더라도 브랜드, 판매하는 장소, 판매하는 곳의 마진에 따라 가격의 큰 차이를 보일 수 있다.

이에 최상급 다이아몬드를 저렴하면서도 안전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한국다이아몬드프로모션센터(KDPC)가 2018년 3월 프리미엄 다이아몬드 브랜드 ‘프로포즈 앤 다이아몬드(Propose & Diamond)’를 런칭했다.KDPC에서는 좋은 가격에 퀄리티 높은 다이어몬드를 공급하기 위해 정찰제로 다이아몬드를 공급하고 있다.

다이아몬드는 감정 시 평가 기준이 되는 중량(무게, Carat), 컬러(투명에 가까운 색), 투명도(내포물이 보이는 정도, Clarity), 컷(컷팅의 정도,Cut)을 따져보는 4C로 이루어진다.

프로포즈 앤 다이아몬드의 모든 스톤은 고품질의 상품을 가려내기 위해 까다로운 감정 기준을 적용하며 4C에서 제일 높은 등급인 트리플 엑셀런트 컷, F컬러 이상이고 형광이 없는 것, VS 등급 이상 조건을 충족하는 상위 5%의 다이아몬드만을 사용하고 있다.한편, 판매되는 모든 스톤은 서울시에서 위탁 운영하는 서울 주얼리 지원 센터에서 7종의 첨단 장비를 사용해 선별된 스톤에 한해 감정서와 감별서를 제공한다. 3부 이상의 다이아몬드 제품은 GIA 감정서가 함께 제공돼 전세계에서 동일한 감정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프로포즈 앤 다이아몬드의 다이아몬드는 벨기에의 드비어스( DE BEERS) 사이트 홀더 IGC그룹과 MOU를 체결해 고품질의 다이아몬드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유통 받아 공급하고 있다.

권유화 한경닷컴 기자 kyh1117@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