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성 레이크 푸르지오, 역세권 주상복합…주변에 각종 편의시설

대우건설이 이달 대구 수성구 두산동에서 ‘수성 레이크 푸르지오’를 분양한다.

지하 2층~지상 49층, 아파트 2개 동, 주거형 오피스텔 1개 동 등 총 500가구 규모다. 아파트는 △전용 84㎡ 246가구 △109㎡ 82가구 △펜트하우스 4가구로 총 332가구며 주거형 오피스텔은 △전용 84㎡ 168실 규모다.대구지하철 3호선 황금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는 역세권 단지다. 동대구로, 수성로 등이 가까이 있어 대구 도심으로 이동이 수월하다. KTX 동대구역, 동대구복합환승센터도 차로 10분 거리에 있다.

단지 주변에 주민센터, 은행, 우체국, 보건소 등 각종 생활 편의시설이 잘 갖춰져 있다. 홈플러스, 하나로마트 등 대형마트도 인근에 있다. 수성아트피아, 수성아르떼랜드, 국립대구박물관, 대구어린이회관 등 문화시설도 가까워 여가생활을 즐기기에 좋다.

‘대구의 강남’으로 불리는 수성구에 있는 만큼 학군도 우수하다. 들안길초, 황금초, 덕화중, 황금중, 대구과학고 등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지역 명문학교인 경신고, 경북고, 정화여고, 대륜고, 대구여고 등도 멀지 않다. 인근 범어네거리를 중심으로는 넓은 학원가가 형성돼 있다.입주 예정일은 2022년 8월이다. 모델하우스는 대구 수성구 황금동 845의 2에 마련한다.

안혜원 기자 anhw@hankyung.com

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