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면세점, 방탄소년단 캠페인 영상 공개
입력
수정
방탄소년단 주연 '렛츠 두 섬씽 펀' 영상 오픈롯데면세점이 방탄소년단(BTS)을 주연으로 기획한 새로운 '냠(L,D,F)' 캠페인 '렛츠 두 섬씽 펀(Let's Do something Fun)' 영상을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
유튜브·트위터 등…영어·중국어 등 총 4개국어로
'냠'은 롯데면세점이 내국인 소비자와 소통을 위해 만든 홍보 문구다. 롯데면세점(LOTTE DUTY FREE)의 영어 단어 첫 글자인 'LDF'에서 'D'를 밑으로 내려 한글 '냠'이 되는 것을 형상화했다.롯데면세점의 '냠'캠페인 키워드를 활용한 이번 영상은 총 여섯 편의 시리즈로 구성됐다. 롯데면세점은 '냠' 모양을 띈 런웨이를 걷는 방탄소년단의 트렌디하고 유쾌한 모습이 담긴 티저 영상 세 편을 먼저 공개한다.
런웨이 무대는 스타일, 트래블, 플레이라는 각기 다른 콘셉트로 꾸며진다. 화려하고 감각적인 영상미와 함께 방탄소년단의 경쾌하고 활발한 모습, 멤버 7인의 독특한 매력을 이번 캠페인 영상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각 영상은 이날부터 다음 달 8일까지 6주간 매주 월요일마다 순차적으로 공개되며,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동시 오픈된다. 유튜브, 트위터 등 온라인 채널과 롯데면세점 '스타에비뉴'에서도 직접 영상을 시청할 수 있다.롯데면세점은 다국적 소비자를, 방탄소년단은 전 세계적으로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만큼 영상은 한국어, 중국어, 영어, 일본어 등 총 4개의 언어로 제작돼 배포될 예정이다.
롯데면세점은 방탄소년단 영상 론칭 기념으로 퀴즈 및 게시물 공유, 인증 샷 게시 등 소비자가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이벤트를 선보인다.
각 영상이 순차적으로 공개될 때마다 새로운 이벤트가 진행되며, 경품은 화장품부터 카메라, 전자제품, 여행 상품권 등 다채롭게 준비됐다. 이벤트는 트위터, 인스타그램, 유튜브, 웨이신, 웨이보 등 롯데면세점 SNS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 영상 론칭 기념으로 롯데면세점 한정판 방탄소년단 메모지를 제작해 구매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메모지는 롯데면세점 서울시내점 및 인천·김포공항점에서 향수, 화장품, 식품, 주류를 150달러 이상 구매한 소비자에게 선착순 증정할 예정이다. 행사 기간은 오는 9일부터 재고 소진 시까지다.
김정현 롯데면세점 마케팅부문장은 "세계적인 인지도를 가지고 있는 방탄소년단을 주인공으로 하는 영상을 론칭해 롯데면세점의 '냠' 캠페인과 글로벌한 브랜드 이미지를 강조했다"며 "앞으로도 롯데면세점만의 한류 마케팅 전략을 다양하게 제시하고 지속해서 강화할 것"이라 밝혔다.
한편 롯데면세점 브랜드 뮤직비디오 '유 아 쏘 뷰티풀(You're so Beautiful) 방탄소년단 편'은 구글코리아가 선정한 '2018 유튜브 광고 리더보드' 톱20에 오른 것은 물론 전 세계적으로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노정동 한경닷컴 기자 dong2@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