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TX-C 노선 예타 통과 소식에 주목받는 지식산업센터 `금정역 SK V1 center`

연이은 강도 높은 부동산 규제로 주택 시장이 위축되면서 상대적으로 규제로부터 부담이 덜한 지식산업센터와 같은 수익형 부동산이 틈새 투자처로 주목 받고 있다.

특히 지식산업센터의 경우 청약 통장이 필요 없고 전매 제한을 받지 않으며, 다양한 세재 혜택 제공과 중도금 무이자 대출 지원, 총 분양가의 최대 70~80% 저금리 담보 대출을 지원해 기업체의 비용 부담을 덜어줘 입주를 희망하는 기업은 물론 투자자들의 수요도 높다.㈜투웨니퍼스트가 위탁하고 국내 대표 SK건설㈜이 시공하는 지식산업센터 `금정역 SK V1 center`는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호계동 555-37번지 일원에 조성된다. 지식산업센터는 지하 2층~지상 10층, 연면적 55,391㎡ 대규모로 지어진다.

금정역 SK V1 center는 GTX C노선에 속하는 금정역을 역세권으로 둬 수요자 및 투자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으며 성황리 계약이 이루어 지고 있다. 지식산업센터는 물류 이동이나 근로자들의 출·퇴근, 기업간 협업 등이 중요하기 때문에 무엇보다 교통 여건이 중요하다.

정부의 3기 신도시와 더불어 수도권 광역교통망 개선 방안 발표는 서울 도심으로의 접근성에 초점을 두고 서울로 몰리는 수요를 교통, 일자리 등을 늘려 분산시킨다는 계획으로 기업이 입주할 때 서울과의 접근성을 중요한 요소로 꼽는 만큼 이 계획에 힘입어 GTX 노선이 지나는 역세권에 속한 지식산업센터는 기업 수요, 투자자들에게 교통 호재로 작용할 것으로 보인다.GTX C노선의 경우 예비타당성조사를 거쳐 사업추진이 확정되어 이른바 `황금노선`으로 불리는 쾌속교통망으로 타 노선에 비해 가치가 높게 평가되고 있다.

이 지식산업센터는 GTX-C노선 금정역 외에도 1·4호선 금정역 더블역세권 입지를 갖추는 등 비즈니스 광역 교통의 전략적 요충지로써 뛰어난 교통 환경을 갖췄다. 경수산업도로, 서울외곽순환도로, 안양-성남간 고속도로, 제2경인고속도로, 서해안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등으로 구로G밸리, 강남테헤란로, 판교테크노밸리를 연결한다. GTX-C노선 금정역을 이용할 경우에는 삼성역까지 약 14분대로 접근이 가능하고 기존 강남까지 접근 소요되는 시간에서 약 20분가량 절약된다.

기업 수요에 안성맞춤인 상품성도 돋보인다. 비즈니스 기동성을 높이는 차량시스템과 효율적인 업무를 도와줄 특화 설계를 해 경쟁력을 높였다. 단지는 지상 2~7층까지 물류트럭이 진입 가능한 드라이브-인 시스템을 갖췄다. 보다 빠르게 물류를 사무실까지 운반할 수 있는 도어 투 도어 시스템도 제공한다. 물류 상하차의 편의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하역공간을 확보하였으며 저층부는 공용 창고도 지원한다. 또한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평면으로 구성되며, 지상 8~10층은 소형 규모의 업무형 공장으로 특화 설계했다.금정역 SK V1 center는 입주 근로자들에게 쾌적한 환경을 조성한 커뮤니티시설도 제공한다. 근린편의시설은 물론 최상층 하늘정원, 단풍마당, 공용 남/여 샤워실, 로비라운지 등 우수한 휴게 시설을 제공하며 회의실, 최첨단 보안시스템도 도입해 우수한 업무환경을 누릴 수 있다. 또한 단지 바로 앞에는 안양천수변산책로와 호계근린공원이 위치하고 있어 탁 트인 전망과 함께 도심속 여유로움과 휴식을 즐길 수 있다.

게다가 인근의 다양한 개발호재로 배후 수요도 갖췄다. 단지는 LS산전 본사, 안양 IT단지 등 대형 산업단지가 인접해 있어 비즈니스상 시너지 효과와 이미 완성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또한 인근 산업시설, 연구시설, 주거시설까지 완비한 호계지구 개발과 금정역 힐스테이트, 평촌 어바인 퍼스트(총 3,850세대 입주예정), 덕현지구 (약 4,000세대) 재개발 등 풍부한 개발호재로 높은 미래 가치와 추가적인 인프라 확충까지 기대된다.

단지 내 상가에도 투자자들의 관심이 뜨겁다. 상가 투자에 있어 중요한 교통·집객력·배후수요 3요소를 다 갖춘 이유에서다. 우선 도보로 누리는 초역세권을 갖췄으며, 엘에스로 대로변에 위치해 고객유치가 유리하고, 인근 다양한 상권 흡수가 용이해 안정적인 상권 입지다. 이에 더해 금정역 SK V1 center 내 수요는 물론 호계지구 내 SK V1 브랜드타운 형성과 비롯 인근 주거타운 재개발, (구)보령제약 부지 주상복합 개발 등 약 1만여 세대에 가까운 탄탄한 배후수요가 확보되어 있다. 인근 다양한 산업단지도 인접해 있어 향후 안양 대표 비즈니스밸리 상권 확대가 기대돼 투자가치 또한 높다한편 분양홍보관은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엘에스로 85 효명빌딩 2층에 위치한다.

한국경제TV 핫뉴스




ㆍ티몬, 초소형 전기차 `다니고` 100대 선착순 판매 개시

ㆍ강성훈 박소현, 카메라 꺼진 줄 모르고 포옹하다…`들통?`

ㆍ개리 아내, `아무도 몰랐다`…10살 연하 리쌍컴퍼니 직원?

ㆍ손예진 나이?…"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

ㆍ낸시랭 “올해 한국 떠날 것, 다른 나라서 인생 2막”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