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반건설, 인천 송도서 '호반써밋' 첫 분양
입력
수정
송도국제도시 8공구 M2블록 ‘호반써밋 송도’ 예정
아파트 1820가구, 주거용 오피스텔 851실 구성

호반건설이 창립 30년을 맞아 새로 리뉴얼한 '호반써밋'이라는 이름으로 분양하는 첫 단지다. 호반건설은 2010년부터 주상복합 단지에 '호반써밋플레이스'를 사용했지만, 최근 이를 호반써밋으로 리뉴얼했다. 호반써밋플레이스는 판교를 시작으로 광교신도시, 광명역세권, 하남 미사, 천안 불당, 시흥 배곧, 시흥 은계 등에서 조기 분양 완료 성과와 지역 내 랜드마크의 역할을 해왔다. 입주민과 지역민들에게 상업시설인 '아브뉴프랑'이 인기다.변경된 브랜드인 호반써밋은 견고함을 나타내기 위해 모두 대문자로 구성했다. 상징 컬러는 기존 골드컬러에서 로즈골드(Rose Gold)다. 블랙과의 세련된 조합은 한 단계 격상된 라이프 스타일을 표현했다.
호반써밋 송도는 8공구 상업용지가 가깝고 현대프리미엄아울렛, 트리플스트리트, 코스트코 등의 대형 쇼핑시설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산책을 즐길 수 있는 아암도해안공원, 송도달빛축제공원 등도 인접했다.

호반써밋 송도는 남향 위주도 단지를 배치했다. 판상형과 타워형의 조화를 이룬 설계로 일조권과 통풍을 확보했다. 주부의 가사동선을 배려해 주방가구를 배치했다.천장고는 일반적인 아파트 보다 10cm 높게 설계됐다. 수영장, 사우나, 스카이라운지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조성된다. 단지 내 대형 상업시설도 함께 조성될 예정이다.
김하나 한경닷컴 기자 hana@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