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보는 제51회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폐점률 0%의 본사 운영노하우” 르호봇, 프랜차이즈창업박람회 참가

■ 2019년 3월 21일부터 23일까지 SETEC에서 진행
■ 국내 1호 공유오피스 업체 르호봇 비즈니스 인큐베이터, 신규 브랜드 스마트센터 다양한 정보 제공
국내 대표 공유오피스 프랜차이즈 기업 ㈜르호봇비즈니스인큐베이터(이하 르호봇)가 올해 3월 21일부터 23일까지 학여울 SETEC에서 진행되는 ‘제51회 프랜차이즈창업박람회’에 참가한다. 르호봇은 이번 프랜차이즈박람회에서 기존 비즈니스센터와 더불어 신규 론칭한 스마트센터 브랜드를 선보이며, 국내 1호 공유오피스 선두주자로서 업력 22년의 센터 운영노하우와 효율적이고 안정적인 창업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스마트센터는 국내 1호 공유오피스 업체인 르호봇의 확장형 브랜드로, 투자비용을 낮추고 시스템기반 운영을 통한 무인화를 지향하여 센터운영비 절감이 장점이다. 기존 대규모 매장 컨셉에서 벗어나, 80평대 이상의 규모에 효율적인 공간구성과 시스템기반 운영을 제안하는 스마트센터는 상주직원 없이도 체계적으로 매장운영이 가능하여 예비창업자들의 꾸준한 관심을 받고 있으며, 투자자의 적은 노동력 투입으로도 안정적인 매출 관리가 가능하다. 르호봇은 서울시로부터 위탁 받은 비즈니스센터 2곳을 포함해 현재 국내 최대인 총 57개의 공유오피스를 운영한다. 르호봇 공유오피스에 입주한 기업 수는 4800여개에 달한다. 르호봇 관계자는 “현 추세라면 르호봇 거점을 이용하는 기업 수는 연내 5000개를 넘어설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르호봇은 지점수 1위, 폐점율 0%에 빛나는 탄탄한 실적과 22년의 운영노하우를 바탕으로 서울, 수도권뿐 아니라 지역 센터 확장을 준비하고 있으며, 전문 S.V(운영)팀을 구성해 가맹점 매출 향상에 힘쓰고 있다.

르호봇 관계자는 “이번 창업박람회를 통해 22년간 쌓아온 프랜차이즈 창업과 성공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아낌없이 제공할 예정”이라며 “르호봇이 4800여개 입주기업의 창업을 지원하는 인큐베이터인 만큼, 단순히 프랜차이저(franchisor)와 프랜차이지(franchisee)의 관계가 아닌 사업파트너로서 대표님들의 역량을 빌드업(Build-up)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르호봇 부스 방문자에게는 쿠폰 이벤트를 진행하며, 이를 통해 르호봇비즈니스센터 무료이용권을 제공한다.

제51회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참가 사전 등록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사전 등록 시 입장료 없이 입장이 가능하다. 현장 등록 시 5000원의 입장료로 입장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경제 라이브채널 배경민 PD / bkm@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