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예린 ‘그건 아마 우리의 잘못은 아닐 거야’, 공개 사흘째 멜론 비롯 6개 음원 차트 1위
입력
수정
백예린이 두 번째 솔로 미니앨범의 타이틀곡 `그건 아마 우리의 잘못은 아닐 거야`로 멜론을 비롯한 6개 음원 차트 1위에 올랐다. 백예린이 18일 오후 6시 공개한 새 디지털 미니앨범 `Our love is great`의 타이틀곡 `그건 아마 우리의 잘못은 아닐 거야`는 공개 사흘째인 20일 오전 9시 기준 멜론, 네이버뮤직, 벅스, 올레뮤직, 지니, 소리바다 등 국내 6개 실시간 음원 차트 정상을 차지했다.
`그건 아마 우리의 잘못은 아닐 거야`는 19일 오전 기준 국내 8개 음원차트 1위를 석권했고, 새 앨범 수록곡인 `내가 날 모르는 것처럼 (Feat. 카더가든)`, `야간비행(魔女の花)`, `Dear my blue`, `Our love is great`, `지켜줄게` 등으로 줄세우기 파워까지 과시하며 `음색퀸의 귀환`을 알렸다.
또 백예린은 해외에서도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19일 오전 기준 새 앨범 `Our love is great`는 카자흐스탄 1위를 비롯해 인도네시아, 태국, 말레이시아, 대만, 홍콩 등 해외 6개 지역 아이튠즈 앨범 차트 TOP10를 기록했다. 타이틀곡 `그건 아마 우리의 잘못은 아닐 거야`는 베트남, 태국 등의 아이튠즈 K-Pop 장르 차트에서 호성적을 기록했고, 호주에서는 수록곡 전곡이 해당 차트 50위권에 진입해 눈길을 끌었다. 타이틀곡 `그건 아마 우리의 잘못은 아닐 거야`는 `관계 안에서 서로 의도치 않게 피어난 불안함은 우리 잘못이 아니며 결국 그것은 우리를 더 크게 만들어 줄 것`이라는 `관계`에 대한 백예린의 생각을 담았다. 백예린만의 몽환적인 음색과 멜로디로 마음의 위로를 선사한다.
한편 백예린은 음원차트 1위 석권 후 자신의 SNS 채널에 "과분한 사랑과 존중, 정말 감사하다. 많은 분들 덕분에 정말 여기까지 열심히 할 수 있었다"는 소감과 함께 감사 인사를 전했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티몬, 초소형 전기차 `다니고` 100대 선착순 판매 개시
ㆍ강성훈 박소현, 카메라 꺼진 줄 모르고 포옹하다…`들통?`
ㆍ개리 아내, `아무도 몰랐다`…10살 연하 리쌍컴퍼니 직원?
ㆍ손예진 나이?…"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
ㆍ낸시랭 “올해 한국 떠날 것, 다른 나라서 인생 2막”
ㆍ강성훈 박소현, 카메라 꺼진 줄 모르고 포옹하다…`들통?`
ㆍ개리 아내, `아무도 몰랐다`…10살 연하 리쌍컴퍼니 직원?
ㆍ손예진 나이?…"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
ㆍ낸시랭 “올해 한국 떠날 것, 다른 나라서 인생 2막”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