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다의 궁전' 크루즈…이보다 멋진 홍콩은 없다
입력
수정
지면E8
여행의 향기홍콩은 동양과 서양의 분위기를 모두 느낄 수 있는 매력적인 여행지다. 홍콩은 쇼핑은 물론 미식을 즐길 수 있는 곳으로 부각되면서 매년 한국인이 120만 명 넘게 찾는 여행지로 성장했다. 홍콩을 즐기는 방법은 다양하지만 더 특별하게 홍콩을 여행하고 싶다면 크루즈 여행 만한 게 없을 것이다.
홍콩 크루즈 가족여행
첫 크루즈 여행 최적의 목적지, 홍콩많은 여행객이 홍콩이라는 도시를 좋아하는 이유는 미식 천국인 홍콩의 먹거리, 화려한 야경, 동서양의 매력을 모두 느낄 수 있는 빈티지스러운 감성 때문일 것이다. 추천일정으로는 홍콩에 도착 후 빅토리아하버 등 멋진 풍경이 펼쳐지는 호텔에서 1박을 보내고 다음날 홍콩 시내투어를 즐기는 것이다. 에그타르트, 딤섬 등 홍콩의 다채로운 먹거리와 홍콩 디즈니랜드, 오션파크, 스탠리베이 등 다양한 홍콩 시내 투어를 즐긴다면 최고의 홍콩여행이라 할 수 있을 것이다. 여기에 낭만적인 크루즈를 경험한다면 그보다 더한 홍콩여행은 없을 것이다.다양한 크루즈 중 월드 드림호가 특별한 이유는 ‘쇼핑과 미식의 천국’으로 한국인에게 인기가 높은 관광지인 홍콩을 모항으로 한다는 점이다. 홍콩을 즐길 수 있는 크루즈 월드 드림호는 2017년 독일 마이어 베르프트사에서 건조된 15만t급 최신식 초대형 크루즈로 총 1686개의 선실을 보유하고 있다.
매주 금요일 홍콩을 모항으로 하는 알찬 주말 2박 해상 크루즈 일정을 제공하며 이외에도 베트남, 필리핀, 일본 등 인기 여행지를 기항하는 3~5박의 다양한 크루즈 일정이 준비돼 있다. 드림크루즈 2박 상품은 해상에서 지루할 틈 없는 스포츠 시설, 35개 이상의 인터내셔널 레스토랑, 세계적인 수준의 엔터테인먼트를 즐길 수 있다. 특히 다른 해외 여행과 달리 크루즈 여행은 승선 후 번거롭게 짐을 다시 싸거나 탑승 수속을 할 필요 없이 다양한 도시를 기항하며 편리하게 여행할 수 있다는 게 강점이다.
월드 드림호는 전체 선실의 70% 이상이 개인 발코니가 구비돼 있으며 그중 커넥팅 룸이 100개 이상 준비돼 있어 가족 및 단체 여행객이 여행을 즐기기에 안성맞춤이다. 크루즈 요금에는 최상급 서비스가 제공되는 숙박, 유명 워터파크가 부럽지 않은 6개의 워터슬라이드와 메인 수영장, 실외에 자리한 9홀의 미니골프, 매일 밤 펼쳐지는 라스베이거스 스타일의 화려한 공연과 다양한 종류의 식사까지 모두 포함돼 있다.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홍콩 크루즈 여행
어린 자녀를 동반하는 가족여행 또는 연세가 많은 부모님을 위한 효도여행 등은 식사, 자녀 놀이시설, 이동거리, 숙소 등 다른 여행보다 더욱 고려해야 할 부분이 많다. 홍콩 출발 드림 크루즈가 이 모든 고민을 해소해줄 것이다.최상의 스테이크를 맛볼 수 있는 ‘프라임 스테이크 하우스’ 레스토랑부터 철판 위 화려한 퍼포먼스로 눈과 혀를 즐겁게 하는 프리미엄 일식 데판야키 레스토랑 ‘우미우마 레스토랑’ 등 다양한 인터내셔널 레스토랑을 고루 갖추고 있어 까다로운 부모님의 입맛을 사로잡을 수 있다. 자녀들이 맘껏 뛰어 놀 수 있는 키즈 전용 공간 ‘리틀 판다스 클럽’과 안전한 키즈 워터슬라이드 파크, 여행의 피로를 모두 사라지게 해줄 ‘크리스탈 라이프 스파’ 등의 뷰티&웰니스 공간까지 갖춰져 있다. 크루즈에서의 아늑한 보금자리인 선실의 중요성도 빼놓을 수 없다. 드림 크루즈에는 크게 인테리어, 오션뷰, 발코니, 스위트 등급 순으로 다양한 선실이 준비돼 있다.모든 것이 포함된 ‘더 팰리스’ 럭셔리 스위트
‘선박 안의 선박(Ship within a ship)’을 콘셉트로 하는 럭셔리 스위트 선실 ‘더 팰리스(The Palace)’는 더욱 특별한 크루즈 여행을 제공한다. 드림 크루즈의 스위트 객실인 ‘더 팰리스’에 묵으면 24시간 유러피언 버틀러 컨시어지 서비스, 스페셜티 레스토랑 1일 1회, 전용 월풀 수영장, 미니바 무료 제공, 프리미엄 음료 패키지, 와이파이 패키지, 기항지 셔틀 서비스 등이 제공된다. 한국인 승무원이 상주해 언어에 대한 부담 없이 크루즈를 즐길 수 있다.
김하민 여행작가 ufo2044@gmail.com여행메모
드림 크루즈는 시즌별로 다양한 할인 프로모션을 하고 있다. 2020년 3월 말까지 예약자에 한해 얼리버드 할인 프로모션이 적용되며 2019년 3월 말까지 5박 일정을 예약하면 인테리어 타입 객실의 경우 2인 예약 시 1인 금액이 무료인 파격적인 세일 이벤트를 하고 있다. 금요일에 홍콩에서 출발하는 월드 드림호 2박 발코니 선실 가격은 1인당 40만원대로 식사, 공연, 선내 다양한 시설 등을 모두 이용할 수 있다. ‘동양의 하와이’라고 불리는 일본 오키나와의 나하와 미야코지마를 기항하는 5박 크루즈의 경우 발코니 객실 기준 1인당 80만원대에 예약할 수 있다. 따뜻한 날씨와 저렴한 물가로 태양이 축복한 나라라고 칭해지는 베트남의 나트랑 다낭 5박 일정도 80만원대다.
단체 여행의 경우 그룹 규모에 따라 크루즈 예약 시 칵테일 파티 등을 지원한다. 선내 곳곳에는 그룹 행사를 위한 최신식 미팅룸, 대규모 행사장 등 장소를 렌털해 행사 목적에 따라 공간을 이용할 수 있다. 관련 문의는 드림 크루즈 웹사이트(dreamcruises.co.kr)에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