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에이디, 차세대 산업용 자동문 개발…해외 공략 박차

2019 대한민국 명품브랜드 대상
KAD-ASSA ABLOY(아사아블로이)가 ‘2019 대한민국 명품브랜드 대상’에서 자동문 부문 대상을 6년 연속 수상했다. 국내 고속자동문 및 공장 자동문을 선도하는 KAD는 2018년 스웨덴에 본사를 둔 도어솔루션 전문기업 ASSA ABLOY와 손잡고 KAD-ASSA ABLOY로 브랜드를 바꿨다. ASSA ABLOY는 알바니, 크로포드, 메가도어 등 선진 산업용 자동문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는 글로벌 기업이다.

회사 관계자는 “그간 국내 스피드도어 시장에서 선두를 유지해오던 KAD는 보다 넓은 시장에서 경쟁하기 위해 새로운 성장 모멘텀이 필요하다고 판단했다”며 “당사의 수출 역량 제고와 아사아블로이의 한국시장 진출 요구가 부합했다”고 말했다. 해외 수출 시 지역 영업망이 없으면 애프터서비스 등 고객 요구에 대응하기가 쉽지 않은데 ASSA ABLOY가 가진 글로벌 인프라를 통해 더욱 활발하게 수출시장 공략이 가능하게 됐다는 설명이다.

KAD-ASSA ABLOY 직원들도 ASSA ABLOY 직원들과 협업할 기회가 늘고 있다. 스웨덴, 독일에 있는 연구소와 함께 차세대 산업용도어를 개발하고 있다. 품질 향상을 위한 연구도 한다. 회사가 발전하는 것은 물론 직원 개인에게도 글로벌 역량을 갖출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고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