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의 화장품사업 진출?…'향수' 동영상으로 만우절 마케팅

만우절 맞아 15초 분량 'SSD 브랜드 홍보 영상' 인스타그램에 게재
"글로벌 IT·가전 업체인 삼성전자가 화장품 사업 진출을 전격적으로 선언한 것이냐"
삼성전자가 1일 반도체 부문의 인스타그램 공식 계정에 향수 광고를 연상하게 하는 동영상을 공개하면서 업계 안팎의 관심이 쏠렸다.약 15초 분량의 이 짧은 동영상에는 'SAMSUNG'이라는 영문 로고가 선명하게 찍힌 직사각형 모양의 작은 병이 향수를 내뿜는 장면 등과 함께 'EVO 860㎖'라는 자막이 등장한다.

동영상 옆에는 "삼성에서 나온 새로운 향기 'EVO'로 당신의 성취를 진화시키세요.

860㎖만으로 환상적인 기억을 만드는 믿을 수 없는 효과에 놀랄 겁니다"라는 '광고 카피라이트'도 실렸다.언뜻 향수 광고로 보이는 이 동영상은 그러나 삼성전자 반도체 부문이 이날 만우절을 맞아 공개한 '가짜'다.

'EVO'는 삼성전자의 솔리드스테이트드라이브(SSD) 브랜드 명칭으로, 동영상을 자세히 살펴보면 제품 표면에 '솔리드스테이트드라이브'라는 영문이 새겨져 있으며, 안내 문구에도 '#SamsungSSD'가 들어가 있다.

동영상이 공개되자 네티즌들은 댓글을 통해 '만우절 장난(April Fool)이냐', '훌륭한 LOL(Laugh Out Loud·큰 웃음)이다', '나 같으면 구입하겠다' 등의 반응을 보내기도 했다.앞서 삼성전자는 지난달말 자율주행 자동차 기술을 소개한 메모리 반도체 홍보 동영상을 유튜브에 게재해 화제가 되기도 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