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녀 심리검사·성장발달 예측까지…삼성화재, 앱으로 간편 상담
입력
수정
지면B4
'디지털 경영' 앞서가는 삼성화재올해 초등학교에 입학한 자녀를 둔 김OO 씨(40·용인 기흥구). 처음 시작한 학교 생활에 적응은 잘하는지 걱정과 관심이 많았던 김씨는 삼성화재RC에게 ‘마이키즈 컨설팅 앱’을 소개받고 상담 약속을 잡았다.
마이키즈 컨설팅 서비스
이튿날 만난 삼성화재RC는 태블릿PC를 이용해 자녀 심리검사인 ‘마음건강’과 성장발달을 예측해보는 ‘신체건강’ 프로그램을 안내했다.김씨는 앱을 통한 터치 몇 번으로 간편하게 상담을 했고, 상담 후에는 웹사이트에서 풀 버전으로 진행할 수 있는 자녀 심리검사 무료쿠폰도 받아 굉장한 만족감을 드러냈다. 추가로 제주도의 지인에게 이 서비스를 소개하고 싶어 RC에게 물어보니, 삼성화재 홈페이지에서 쿠폰을 발급받을 수 있다는 정보를 듣고 기쁜 마음으로 SNS를 통해 주변 지인들에게 안내했다.
삼성화재의 마이키즈 컨설팅 서비스가 고객들에게 호평받고 있다. 마이키즈 컨설팅앱은 자녀의 신체와 심리 상태를 분석해 바른 성장 정보를 제공해주는 프로그램이다. 이 앱은 ‘신체건강’과 ‘마음건강’ 두 가지 메뉴로 구성돼 있으며, 삼성화재 RC(보험설계사)를 통해 상담이 가능하다.
신체건강 프로그램은 자녀 및 부모의 생활습관, 가족력 등을 바탕으로 현재 발달 상태뿐만 아니라 미래 예측 키, 성인 예상 비만도 등 성장 발달과 아동청소년기 및 성년기의 질병 위험을 예측해볼 수 있다. 성주헌 서울대 보건대학원 교수 연구팀이 개발했으며, 만 15세 이하 자녀를 대상으로 한다.마음건강 프로그램은 자녀심리 전문가인 서천석 박사 연구팀이 개발했다. 정서, 공감, 자기주도성, 성실성 등 자녀의 성향과 사회성을 알아보는 검사다. 만 21개월부터 15세 이하 자녀를 대상으로 한다.
지난해 5월 말부터는 삼성화재 홈페이지에서도 자녀 심리검사 프로그램인 ‘마이키즈 자녀심리검사’ 서비스를 오픈했다. 홈페이지 내 ‘서비스존’ 메뉴에서 만나볼 수 있는 마이키즈 자녀심리검사는 마이키즈 컨설팅 앱의 마음건강 프로그램과 동일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앱과 마찬자기로 21개월부터 15세 이하 자녀를 대상으로 한다. 삼성화재 자녀보험 가입고객은 150문항, 미가입 고객은 50문항의 쿠폰이 제공된다. 만약 자녀보험 미가입 고객이 전체문항 검사를 희망할 경우에는 주변 RC에게 요청하면 된다.
삼성화재 관계자는 “마이키즈 컨설팅 앱을 통해 월평균 1000명이 넘는 고객이 자녀 상담을 받고 있다”며 “이제는 홈페이지에서도 자녀 심리검사 쿠폰이 제공되는 만큼 더 많은 고객이 서비스를 체험해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삼성화재 마이키즈 컨설팅 서비스와 관련한 더 자세한 내용은 삼성화재 홈페이지 및 RC에게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