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브리프] 엔플라잉, 24일 신곡 '봄이 부시게'로 컴백 등

엔플라잉, 24일 신곡 ‘봄이 부시게’로 컴백

밴드 엔플라잉(사진)이 오는 24일 오후 6시 각 음원사이트를 통해 새 미니앨범 ‘플라이 하이 프로젝트 # 봄이 부시게’를 발매한다. ‘봄이 부시게’는 누구나 한 번쯤 겪었을 법한 연애 이야기를 시적 감성이 돋보이는 가사로 풀어낸 곡이다. 엔플라잉의 ‘플라이 하이 프로젝트’는 버스킹, 단독 공연, 음원 발매로 이어지는 연간 프로젝트다. 지난 1월 발표한 두 번째 곡 ‘옥탑방’이 음원 차트에서 역주행하면서 데뷔 후 처음으로 음악방송 1위에 올라 큰 화제를 모았다.NCT 127, ABC 토크쇼 ‘스트라한&사라’ 출연

아이돌그룹 NCT 127이 미국 ABC의 대표 프로그램 ‘굿모닝 아메리카’와 ‘스트라한&사라’에 출연한다. NCT 127은 오는 18일 미국 뉴욕 타임스스퀘어 굿모닝 아메리카 스튜디오에 출연해 생방송 무대를 선보인다. 또 같은 날 ABC 토크쇼 스트라한&사라에도 한국 남자 가수 최초로 출연한다. NCT 127은 토크와 무대를 통해 이달 24일부터 펼쳐질 북미 투어의 열기를 한층 고조시킬 전망이다.

지산락페 7월 26~28일…국카스텐 등 출연여름 음악축제인 ‘2019 지산락페스티벌’이 오는 7월 26~28일 경기 이천 지산포레스트리조트에서 열린다. 축제의 1차 라인업에는 밴드 국카스텐, 아도이, 몽니, 갤럭시익스프레스, 허클베리핀, 불싸조, 세이수미, 헬리비전, 김오키, O.O.O, 데카당, 마그나폴이 이름을 올렸다. ‘2019 지산락페스티벌’은 공연기획사 디투글로벌이 올해 처음 여는 축제다. CJ ENM이 2009년부터 열었던 ‘지산 밸리록 뮤직앤드아츠 페스티벌’과 이름은 비슷하지만 행사 주체와 내용이 다르다. CJ ENM은 내부 사정과 음악계 전반의 상황을 이유로 작년부터 축제를 열지 않았다. ‘2019 지산락페스티벌’ 관람권은 인터파크에서 예매할 수 있다.

보컬리스트 노라 존스 ‘비긴 어게인' 발매

음반유통회사 유니버설뮤직은 세계적인 보컬리스트 노라 존스가 12일 새 앨범 ‘비긴 어게인(Begin Again)'을 세계 동시 발매했다고 밝혔다. 이번 앨범에는 얼터너티브 록밴드 윌코(Wilco)의 제프 트위디, 작곡가 토머스 바틀렛, 드러머 브라이언 블레이드 등 뮤지션들이 연주자로 참여해 귀를 사로잡는다. 계산되지 않은 즉흥 연주와 노라 존스의 친밀한 목소리가 어우러져 듣는 즐거움을 준다. 앨범에는 타이틀곡 ‘비긴 어게인'을 비롯해 ‘마이 하트 이즈 풀(My Heart is Full)’ ‘어 오(Uh Oh)’ ‘저스트 어 리틀 빗(Just a Little Bit)’까지 신곡 4곡이 담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