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작은 것들을 위한 시' MV, 韓 최단 시간 유튜브 1000만 뷰 돌파

그룹 방탄소년단이 한국 가수 역대 최단 시간으로 유튜브 조회수 1000만 건을 돌파하는 신기록을 달성했다.
방탄소년단의 새 앨범 MAP OF THE SOUL : PERSONA의 타이틀 곡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의 뮤직비디오는 공개 직후 2시간 52분 만인 12일 오후 8시 52분경 조회수 1000만 뷰를 넘었다. 이는 한국 가수 역대 최단 시간 유튜브 조회수 기록이다.‘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의 뮤직비디오는 자유롭고 경쾌한 방탄소년단의 퍼포먼스를 비롯해 이국적이고 화려한 세트를 오가는 장면 전환과 세련된 영상미로 한편의 뮤지컬 영화를 연상케한다. 또, 세계적인 가수 할시(Halsey)가 이 곡의 피처링에 참여한 것은 물론, 뮤직비디오에도 출연해 전 세계적으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이 곡은 펑크 팝(Funk Pop) 장르의 곡으로, 너에 대한 관심과 사랑, 작고 소박한 사랑의 즐거움을 노래한다.

방탄소년단의 새 앨범 타이틀 곡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는 국내 주요 음원사이트 1위를 모두 휩쓸기도 했다.

공개 첫날 오후 8시를 기준으로, 멜론, 엠넷, 벅스, 지니, 네이버뮤직, 소리바다 등 6개 주요 음원사이트의 실시간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또, 멜론, 엠넷, 벅스, 지니, 소리바다 등 5개 음원사이트에서 타이틀 곡을 비롯한 ‘소우주 (Mikrokosmos), ‘Make It Right’, ‘HOME’, ‘Jamais Vu’, ‘Intro : Persona’, ‘Dionysus’ 등 수록곡 모두 차트에 진입하는 등 전곡 줄세우기를 기록했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13일 (현지시간)에는 미국 NBC 방송의 ‘SNL’에서 첫 컴백 무대를 펼친다.

이미나 한경닷컴 기자 helper@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