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해균↓ 유익균↑… 腸 기능 개선 돕고 면역력 강화 효과까지

동아제약 '동아 덴마크 프로바이오틱스'
세계 1위 덴마크 크리스찬 한센사의 유산균으로 만든 동아제약 ‘동아 덴마크 프로바이오틱스’.
동아제약의 ‘동아 덴마크 프로바이오틱스’는 세계 유산균 시장점유율 1위 덴마크 크리스찬 한센사의 유산균으로 만든 제품이다.

보장균수 10억 마리가 함유돼 있으며 프로바이오틱스 중 크리스찬 한센의 독자적인 장 건강 특화균주 BB-12와 LA-5만을 배합한 제품이다. 장내 유익균 증식 및 유해균 억제 효과가 있다. 원활한 배변 활동과 장 기능 개선에도 도움을 준다. BB-12는 미국 식품의약국(FDA)에서 인증하는 안전 원료 인정 제도(GRAS)에 등재된 원료로 안전성을 인정받았다.합성착향료 및 합성감미료 등을 첨가하지 않았으며 식물성 캡슐을 사용해 임산부, 수유부, 유아도 섭취할 수 있다. 작은 캡슐 크기로 어린이들도 불편함 없이 섭취할 수 있다. 흡습 방지 기술이 적용된 용기를 사용해 상온에서도 안정된 상태로 보관 및 보존이 가능하다.

프로바이오틱스는 체내에 들어가서 유익한 효과를 주는 살아있는 균으로 대표적으로 유산균과 비피더스균이 있다. 장을 건강하게 해 소화기 기능의 개선을 돕고 면역력 저하를 막는 데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최근 프로바이오틱스가 장 건강뿐만 아니라 면역력 강화에도 도움을 줄 수 있어 각광받고 있다”며 “동아 덴마크 프로바이오틱스로 스트레스와 불규칙한 식습관으로 악화된 장 건강에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동아 덴마크 프로바이오틱스는 1병에 30캡슐씩 총 2세트로 구성돼 있다. 1일 1회 1캡슐씩 2개월간 복용할 수 있다.

전예진 기자 ac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