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A, ‘제10회 서울보드게임페스타’ 개최… 어린이날 맞아 다양한 보드게임 한자리에

SBA(서울산업진흥원)가 (사)한국보드게임산업협회와 함께 오는 5월 4~5일 양일간 '제10회 서울보드게임페스타'를 개최한다.

SETEC(서울무역전시컨벤션센터) 제1~3 전시실에서 펼쳐지는 이번 행사는 놀이속의세상, 젬블로, 코리아보드게임즈, 행복한바오밥, 만두게임즈, 조엔, 에듀카코리아, 나비타월드, 보드엠, 게임올로지, 브레인티저스, 다즐에듀, 미미월드, 공간27, 매직빈, 조이엔조이, 보드피아 등 총 17개의 국내 대표 보드게임 기업이 대거 참여해 시민들에게 다양한 보드게임 체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SETEC 3개 전시실에서 보드게임을 체험할 수 있다. 1 전시실에서는 다양한 보드게임을 체험할 수 있는 패밀리존 및 교육존으로 운영되며, 2 전시실에서는 국내 최대 보드게임기업인 코리아보드게임즈의 각종 보드게임을 체험할 수 있으며, 3 전시실은 보드게임 대회가 열리는 게이머스존과 보드게임 개인작가존으로 구성된다.

이번 행사에서는 지난해보다 풍성해진 국내외 유명 보드게임 약 500여 종의 전시 및 무료체험이 가능하다. 보드게임 대회의 경우 접수된 종목들을 최대한 수용해 다양한 게임이 구성될 계획이며, 대회 운영사 홈페이지 및 커뮤니티를 통해 참가자 사전모집에 나선다. 총 4개 대회장으로 최대 64강의 토너먼트 방식으로 운영되며 카페테리아 또는 푸드트럭 등 식음료 업체를 섭외해 참관객들에게 먹거리 및 휴게 공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박보경 SBA 콘텐츠산업본부장은 "남녀노소 누구나 참가 가능한 서울보드게임페스타를 통해 보드게임이 세대간 소통의 매개가 되고, 교육용 도구로서 보드게임 문화가 더욱 활성화되기를 바란다"고 밝히며, "앞으로도 서울보드게임페스타를 비롯하여 체험형 교육 등을 진행하여 보드게임을 통한 건강한 게임문화를 조성하는데 일조하겠다"고 밝혔다.서울 보드게임 페스타 2019에 대한 참가신청 등 자세한 정보는 보드게임페스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경규민 한경닷컴 기자 gyumi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