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첸, 고슬고슬 밥알이 살아있는 밥솥 'IR미작 클린가드'

제8회 Korea Top Awards
이대희 대표
프리미엄 생활가전 브랜드 쿠첸(대표 이대희)이 ‘제8회 Korea Top Awards’에서 8년 연속 대상을 받았다. 쿠첸은 40여년간 쌓아온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프리미엄 밥솥을 선보이고 있는 기업이다. 뛰어난 내솥 기술력, 차별화된 디자인 그리고 고객의 편의성을 증진시키는 기능을 통해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

쿠첸은 국내 최초로 밥솥에 적외선(infrared rays sensor·IR)센서를 적용한 명품철정 미작에 이어 2017년, IR미작 외 총 7종의 IR밥솥을 대거 선보이며 국내 최초로 IR밥솥 라인업을 완성했다.
쿠첸의 IR밥솥은 신규 카테고리 개척 약 100일 만에 판매량 2만대를 돌파하며 밥솥 시장의 새로운 카테고리로 성공적으로 안착했다.

IR밥솥의 대표 제품 중 하나로 올해 초 출시한 ‘IR미작 클린가드’는 쿠첸이 국내 최초로 개발한 IR센서와 함께 클린가드, 냉동보관밥 기능이 새롭게 적용된 6인용 밥솥이다. 최근 인기 프로그램인 tvN ‘스페인하숙’에도 등장해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은 제품이기도 하다.

기존의 내솥 거치대는 복잡한 구조로 이루어져 있어 이물질이 자주 끼고 청소도 불편했다. 반면, 풀 스테인리스의 클린가드는 넓고 평평한 유선형으로 설계돼 행주로 간편하게 닦아낼 수 있다. 세균 번식 및 냄새 걱정없이 늘 깨끗한 밥솥 상태를 유지할 수 있어 최상의 맛을 지켜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