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효식이유황 스킨케어 브랜드 다룸(DahRuem), 와디즈 리워드 펀딩 오픈

피부과 전문의 등 피부 과학 연구자들은 피부에 바를 수 있는 좋은 성분에 늘 관심을 기울여왔다. 특히 황(유황, 원소기호 S)은 고대부터 각종 피부질환 치료에 사용되어 왔으며 최근 여드름, 주사, 홍조 등 다양한 피부 질환에 대한 효과가 재조명되고 있다. 이는 많은 전문가들이 화장품의 원료로서의 안전성과 좋은 효과를 확신하는 성분이다.

황은 관절, 피부, 모발 등 인체 조직에도 두루 존재하는 필수 성분으로, 신체가 황을 충분히 공급받지 못하면 세포와 조직 등의 재생 과정에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다. 이처럼 황은 신체 조직의 건강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안전한 물질이지만 인체에 이롭게 활용하기 위해서는 용해성을 높이고 특유의 자극적인 냄새를 처리해야 하는 과제가 있다. 이를 극복하기 위한 수십 년간의 연구 중 가장 성공적인 물질이 바로 식이유황이다. 식이유황이란 말 그대로 먹을 수 있는 황(S) 성분으로, 연구에 따르면 다른 항생제의 효과를 강화하는 항균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많은 과학자들은 식이유황이 홍반과 작열감, 소양증, 따가움 같은 민감성 피부 트러블 증상을 개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이러한 식이유황이 가진 고유의 효능을 최대한으로 끌어올리고 침투력을 강화한 신원료 MSM-F10™을 개발하여 세계 최초로 스킨케어에 도입한 브랜드가 출시되어 업계와 소비자의 주목을 받고 있다. 글로벌 헬스 앤 뷰티 스타트업 리딩프로스에서 출시한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다룸(DahRuem)’이 그 주인공이다. ‘섬세한 피부를 다루다’라는 의미를 지닌 스킨케어 브랜드 ‘다룸’은 4월 29일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 와디즈를 통해 일반 소비자들과 만난다.

MSM-F10™은 세계적 수준의 바이오테크 기업 내추럴솔루션과의 협업을 통해 탄생한 신원료다. 식이유황을 독자 기술로 발효 및 정제하여 항산화, 미백, 항주름, 항균 효능을 증강시키고 유효 성분을 피부에 더 효과적으로 전달하도록 개발했다. 실제로 실험 결과에서 동일한 원료에 대해 발효 전에 비해 발효 후에 항산화 효과는 25%, 미백 효과는 20%, 항주름 효과는 20%가 증대된 것으로 드러나 신원료로서의 가치가 입증되었으며 현재 원료에 대해 특허를 출원 중이다.

이번에 새로 선보이는 다룸의 스킨케어 제품은 릴리프 앰플, 아크10 스팟 젤 그리고 베리어 크림까지 3종이며, 특화원료 MSM-F10™이 각각 8%, 10%, 5% 함유되어 있다. 신원료를, 그것도 고함량으로 도입함으로써 야기될 수 있는 갖가지 리스크에도 불구하고 코스맥스 등 굴지의 글로벌 제조사들이 최적의 포뮬러를 완성하기 위한 연구개발에 인적, 물적 자원을 아낌없이 투입했다. 그러한 노고로 탄생한 결실이 바로 다룸 릴리프 앰플, 베리어 크림, 아크10 스팟 젤이다. MSM-F10™ 성분이 세 제품 중 가장 적은 비율로 함유된 다룸 베리어 크림이 손상된 피부 장벽의 강화에 탁월한 도움을 준다는 사실이 임상 시험으로 증명되었다. 이로써 고함량의 릴리프 앰플과 아크10 스팟 젤의 피부 장벽 강화 효능을 가늠하도록 하는 지표가 되었다. 뿐만 아니라 까다롭기로 소문난 얼루어 품평단 200명 중 99.6%의 만족도로 지지를 얻으며, 민감한 피부의 트러블 증상 완화에 도움을 준다는 사실이 증명된 바 있다.다룸의 원료부터 완제품 생산까지 전단계에 걸쳐 개발에 참여한 피부과 전문의 노낙경 원장(리더스피부과 청담점)은 “사실 피부 장벽을 개선하고 피부의 노화를 예방해주며 피부 톤을 개선시키는 기초제품은 누구에게나 도움이 된다. 피부가 건조하고 탄력이 떨어지는 것은 피부장벽이 무너지고 피부 속 콜라겐과 히알루론산 성분이 부족해진 결과”라며, “그러나 문제성 피부를 가지신 분들, 특히 민감성 피부의 트러블을 완화시키는 데 가장 큰 도움을 줄 것”이라고 확신했다.

노낙경 원장은 현 대한피부항노화학회 이사이자 세계 100대 과학자(국제인명센터, IBC)에 등재된 바 있으며 유럽 소아피부과학회 정기학술대회 최우수 연구논문상 수상(2005), 대한피부과의사회 전문의 교육 강연 등 다양한 연구, 강연 및 자문 활동을 통해 명실상부 세계적인 피부과학계의 권위자로 인정받고 있다.

노낙경 원장은 “신원료 MSM-F10™과 <다룸>의 개발에 피부과 전문의로서 참여한 결과, 제가 기대한 만큼 식이유황의 효과를 충분히 담은 스킨케어 솔루션을 얻었으며 이는 더마코스메틱의 발전에 매우 의미 있는 일이라고 생각한다”고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다룸의 성과에 대해 평가했다.다룸 베리어 크림과 아크10 스팟 젤은 와디즈 리워드 펀딩을 통해 5월 24일까지 특별한 혜택으로 만날 수 있으며 이후에는 카카오 메이커스와 공식 홈페이지, 스마트 스토어 등을 통해 판매될 예정이다. 다룸 릴리프 앰플은 현재 다룸 공식 홈페이지에서 구입할 수 있고 회원가입만 해도 다룸 베리어 크림 샘플을 무료로 체험해 볼 수 있다.

권유화 한경닷컴 기자 kyh1117@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