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와이 관광청, 유튜브 '알로하TV' 개설

여행의 향기

해외 관광청 레이더
하와이 관광청 ‘알로하TV’ 전격 오픈

하와이 관광청이 하와이 현지 축제와 이벤트는 물론 관광소식을 전하는 관광청 공식 유튜브 채널인 ‘알로하 TV’를 개설했다.

알로하 TV는 호텔 및 투어, 떠오르는 맛집 등 다채로운 여행 정보뿐만 아니라 하와이 전통 문화, 하와이 스타일의 생활 방식, 여행 시 안전 주의사항 등 전문적인 정보를 일반인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직관적인 영상 콘텐츠로 제작, 소개하고자 기획됐다.

개국 기념 영상으로는 인기 뷰티 크리에이터와의 컬래버레이션인 ‘걸즈 트립 투 하와이(Girls Trip to Hawaii)’라는 주제의 콘텐츠를 선보인다. 여행 매거진 트래블러와 공동 기획한 이번 영상은 유명 유튜버 ‘유스뷰티’와 ‘선민’이 오아후와 카우아이 섬의 대표 관광 지역, 레스토랑, 핫플레이스 및 쇼핑 장소 등을 직접 방문해 친구끼리 떠나는 하와이 여행이라는 콘셉트로 제작됐다.개국 기념 오픈 기념 이벤트도 마련된다. 알로하 TV는 오는 17일까지 총 35명을 추첨해 하와이 여행권, 백화점 상품권, 하와이 관광청 제작 굿즈 등을 경품으로 주는 ‘알로하 TV 구독 인증 이벤트’를 한다. 참여 방법은 유튜브에서 ‘알로하 TV’를 검색 후 접속해 채널 구독을 한 뒤 업로드된 첫 영상을 감상하고 감상평을 댓글로 남기면 자동 응모된다.

최병일 여행·레저전문기자 skycbi@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