빗썸, 가상화폐거래소 최초 ‘KSQI 우수 콜센터’ 선정

수신여건, 상담태도 등 높은 평가
빗썸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의 KSQI 우수 콜센터로 선정됐다.
가상화폐(암호화폐) 거래소 빗썸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조사에서 우수 콜센터로 선정됐다.

빗썸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의 ‘2019년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KSQI)’ 콜센터 부문 조사에서 우수 콜센터에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중 KSQI 우수 기업에 선정된 것은 빗썸이 처음이다.한국능률협회컨설팅은 2004년부터 매년 고객 관점에서 기업 비대면 서비스 품질을 측정해 KSQI 우수기업을 선정하고 있다. 암호화폐 거래소는 2019년 조사(2018년 5월~2019년 3월)부터 포함됐고 국내 주요거래소를 대상으로 평가가 진행됐다.


평가는 △수신여건 △고객맞이 △상담태도 △업무처리 △종료태도 등 5개 항목으로 진행됐다. 빗썸 콜센터는 수신여건 항목은 만점을 받았으며 업무처리와 종료태도 항목에서도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

빗썸은 업계 최초로 365일 24시간 상담시스템을 갖췄고 온라인, 1대1 상담, 영어·일어 등 외국어 상담을 지원한다. 또 모바일로 실시간 콜센터 응대율과 답변 대기시간을 확인할 수 있으며 비대면 본인인증 시스템을 도입해 고객들의 편의를 강화했다.빗썸 관계자는 “빗썸이 공신력 있는 조사 기관으로부터 고객 서비스 품질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것은 큰 성과”라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편리하고 믿을 수 있는 환경에서 암호화폐를 거래할 수 있도록 고객 서비스 강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오세성 한경닷컴 기자 sesu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