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브리프] 송강호, 亞배우 첫 로카르노영화제 ‘엑설런스 어워드’ 등

송강호, 亞배우 첫 로카르노영화제 ‘엑설런스 어워드’

송강호(사진)가 오는 8월 스위스에서 열리는 제72회 로카르노 국제영화제에서 아시아 배우로는 처음으로 ‘엑설런스 어워드(Excellence Award)’를 받는다. 영화제 측은 “다양한 층위를 지닌 배우인 송강호는 한국영화가 뿜어내는 강렬하고 다양한 감정의 가장 뛰어난 전달자였다”며 “어떤 장르든 편안하게 녹아들었던 그의 얼굴과 육체는 봉준호, 박찬욱, 김지운 같은 감독의 작품들과 연결돼 강한 자취를 남겼다”고 평가했다. 송강호는 영화제 시상식 및 관객과의 대화 등 행사에 참석할 예정이다.
소녀시대 출신 티파니 영, 8월 콘서트 개최

가수 티파니 영(사진)이 오는 8월 3일 국내 단독 콘서트 ‘솔로 콘서트 인 서울(Solo Concert in Seoul)’을 연다. 티파니 영이 3년 만에 국내에서 개최하는 솔로 콘서트로, 솔로 아티스트로서 역량을 키워나가고 있는 티파니 영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는 자리다. 티켓 예매 일정과 관련 정보는 추후 소속사 트랜스페어런트아츠 공식 SNS 계정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지난해부터 본격적인 미국 활동에 들어간 티파니 영은 지난 2월 첫 미국 EP앨범 ‘립스 온 립스(Lips On Lips)’를 발매했다.CJ CGV, 팝앤팝아트컴퍼니와 ‘문화 놀이터’ 구축

CJ CGV가 팝앤팝아트컴퍼니와 업무협약을 맺고 종합예술이 펼쳐지는 ‘문화 놀이터’를 만든다. CJ CGV는 극장 플랫폼을 지원하고 팝앤팝아트컴퍼니는 다양한 아티스트들의 문화·예술 콘텐츠를 제공한다. 양사는 각 극장 콘셉트에 어울리는 전시회와 공연, 지역 특색에 어울리는 강연과 프로그램 등을 기획·운영한다. CGV 이용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와 합동 프로젝트도 선보일 예정이다. 최병환 CJ CGV 대표는 “영화 관람 외에도 음악, 미술, 공연 등 종합 예술을 만날 수 있는 컬처플렉스 CGV로서의 무한한 변신을 기대해달라”고 말했다.

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