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리딩아파트로 우뚝서는 원주 더샵 센트럴파크

원주더샵센트럴파크, 2,656세대 더샵 브랜드로 수요자 관심 높아

지방 중소도시에서 내 집 마련을 할 계획이 있는 수요자라면, 브랜드 대단지 아파트를 노려보자. 서울, 수도권과 달리 지방 중소도시는 대규모로 브랜드 아파트가 공급되는 일이 적어 희소성이 있는데다, 규모에 맞게 주변 인프라 시설도 좋다. 특히 이러한 아파트는 지역 아파트 가격을 이끄는 지역 리딩 아파트 역할을 맡아 가격 상승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KB부동산시세에 따르면 강원 춘천시 온의동에서 2021년 입주를 앞둔 `춘천센트럴파크 푸르지오` 전용 84㎡는 현재 3억8,000만원 대 시세로 분양권 매물이 나오고 있다. 이 단지는 총 1,556가구의 푸르지오 브랜드 아파트이다. 분양당시 전용 84㎡ 가격이 2억9,000만원 대~3억2,000만원 대 인 점을 보면 프리미엄이 6,000만원 이상 붙은 셈이다.

실제로 지방 도심지 브랜드 아파트는 인기가 좋다. 강원도 원주시 무실동 일대에서 포스코건설이 분양한 `원주더샵센트럴파크`는 강원도 분양 시장의 신기록을 세우며 가치를 증명했다.

원주더샵센트럴파크는 총 2,656세대의 더샵 브랜드 대단지이다. 원주 중심입지인 무실동 일대에 들어선다.이 단지는 브랜드 대단지라는 장점과 원주 중심 입지라는 강점으로 분양 당시 원주시에서 보기 드문 높은 청약경쟁률을 기록한 것은 물론, 최저 가점(일부타입) 또한 서울 평균 가점보다 높은 점수가 나오는 등 수요자들로부터 가치를 인정받다.

실제로 원주 더샵 센트럴파크 4단지의 경우 1순위 평균 청약 경쟁률은 17.11대 1로, 공급이 많았던 지난 2년(2017년~현재) 간 나온 청약 경쟁률 중 가장 높았다. 또한 4단지 전용 84㎡A는 60.2대 1라는 경쟁률을 기록하며 인기를 증명했다.

당첨가점도 심상치가 않았다. 원주 더샵 센트럴파크 4단지는 당첨자 평균 가점이 62.5점을 기록했다. 이 단지의 전용 84㎡A 경우 최저 가점이 60점으로 나타났다.특히 원주더샵센트럴파크는 대형공원 내 들어서는 친환경 아파트로, 자녀를 키우는 3040세대들에게 인기를 받고 있다. 원주 더샵 센트럴파크는 축구장 50개 정도 규모의 중앙공원 속에 조성된다. 이 곳에는 문화예술회관, 잔디광장, 실내배드민턴장 등 총 18개 공원테마시설로 조성될 예정이다. 또한, 공원에 둘레길 총5.6KM의 산책로와 장식정원, 관목원, 고유식물원 등 각 종 수목이 어우러진 공간들도 조성될 예정이다.

한편 원주더샵센트럴파크는 원주시 중심입지인 무실동에 들어서는 도심 아파트이다. 단지 인근에 원주시청, 법원, 검찰청 등의 행정기관을 비롯해 롯데시네마, AK플라자, 롯데마트, 원주종합운동장 등의 문화, 상업시설이 있다. 또한 원주고속버스터미널과 시외버스터미널, 남원주 IC도 인접해 타 지역으로 이동도 편리하다. 단지 앞에 치악초등학교가 있어 도보로 통학이 가능하다.

특화설계도 적용했다. 전용 59㎡A타입은 소형아파트이지만 안방에 드레스룸을 조성했다. 전용 84㎡(일부평면)도 방 4개까지 나올 수 있게 설계되었다. 또한, 거실의 우물천정 계획으로 12cm 더 높아진 2.42m의 천정고로, 보다 넓은 쾌적성을 확보하였다. 서브 마스터룸, 펜트리 등 다양한 선택 옵션을 제공하여, 원하는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주거공간을 선택할 수 있다.`원주 더샵 센트럴파크`는 현재 선착순 진행 중이다. 모델하우스는 원주시 개운동 451-1번지에 위치하고 있다.

한국경제TV 핫뉴스




ㆍ티몬, 초소형 전기차 `다니고` 100대 선착순 판매 개시

ㆍ강성훈 박소현, 카메라 꺼진 줄 모르고 포옹하다…`들통?`

ㆍ개리 아내, `아무도 몰랐다`…10살 연하 리쌍컴퍼니 직원?

ㆍ손예진 나이?…"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

ㆍ낸시랭 “올해 한국 떠날 것, 다른 나라서 인생 2막”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