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A, 문화예술과 중소기업 일터연결 간담회... "예술인, 기업인들과 직접 소통해요"

SBA(서울산업진흥원, 대표이사 장영승)는 문화예술 일자리 사업을 위한 간담회를 추진한다고 밝혔다.이번에 진행되는 간담회는 문화예술인, 기업관계자를 대상으로 현장의 의견청취를 통해 장기적이고 지속성있는 문화예술 일자리 사업체계를 마련하는 취지에서 추진되고 있다. 영화/음악, 연극/공연, 미술/공예 등 분야별로 총 3회 진행되며, 관련분야에 관심있는 다양한 예술인과 기업관계자들이 참여할 수 있다.

영화, 음악(성악, 국악 등) 분야 간담회는 5월29일(수) 업계 관계자, 프리랜서 등 26여명이 참석하여 진행되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기업과 예술인이 상호 접목될 수 있는 다양한 이야기들이 나왔다.마케팅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 제품판매와 예술의 콜라보, 중소기업 제품의 PPL 홍보, 기업의 사내문화형성을 위한 로고송 제작, 사내 예술동아리 지원, 예술활동을 위한 기업공간 지원 및 공연/예술 등 상호 연결할 수 있는 다양한 이슈에 대해 열띤 토론이 진행되었다. 또, 사업이 단발적인 지원, 단기적 성과에 매몰되지 않고 지속적이고 장기적인 체계를 갖출 수 있도록 지원책을 강구해주길 바란다는 의견들도 많았다.

정익수 SBA 고용지원본부장은 “다양한 문화예술사업들이 정부, 지자체에서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SBA는 기업과 예술을 연결하는 일자리사업을 마련하는 것에서 의미를 찾을 수 있을 것이다”고 밝히며, “다양한 예술인, 기업인들과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현장의 이야기를 사업에 녹여 예술인들의 일거리를 활성화시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후에는 연극/공연, 미술/공예 분야에 대해 간담회가 진행된다. 연극/공연은 6월5일(수) 오후2시부터 대학로 단막극장에서, 미술/공예 분야는 6월12일(수) 오후 4시부터 인사동 부근에서 개최된다. 신청 등 자세한 사항은 SBA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가능하고, 궁금한 사항은 채용지원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경규민 한경닷컴 기자 gyumi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