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포스코건설 컨소시엄, 주안 캐슬&더샵 에듀포레 분양

지하 3층~지상 35층 13개동, 총 1856세대 중 일반분양 835세대
인천 1•2호선 도보 이용···GTX, KTX 광명역 연장 등 개발 호재 수혜 기대
롯데건설과 포스코건설 각종 특화설계 적용···고품격 커뮤니티 시설 예정
롯데건설과 포스코건설 컨소시엄은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주안4구역 재개발을 통해서 ‘주안 캐슬&더샵 에듀포레’를 분양할 예정이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최고 35층 13개동, 전용면적 38~84㎡ 총 1856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전 세대가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84㎡ 이하의 중소형으로 구성되며 전체 세대 중 약 45%에 해당하는 835세대를 일반에 분양할 예정이다.면적형에 따른 일반분양 물량은 ▲전용면적 38㎡ 27세대 ▲전용면적 49㎡ 7세대 ▲전용면적 59㎡ 397세대 ▲전용면적 72㎡ 90세대 ▲전용면적 84㎡ 314세대로 이뤄진다.

‘주안 캐슬&더샵 에듀포레’의 가장 큰 강점은 인천의 중심지인 구월동 생활 인프라를 도보권에서 누릴 수 있다는 점이다. 구월동 일대에는 로데오거리로 불리는 각종 상업시설과 롯데백화점, 뉴코아아울렛, 홈플러스, CGV, 롯데시네마, 인천종합터미널, 구월농산물 도매시장 등을 비롯한 생활 편의시설과 인천광역시청, 인천지방경찰청, 인천남동경찰서 등 각종 행정시설도 밀집돼 있어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자랑한다.

게다가, 이 단지는 구월동 일대를 가로지르는 중앙공원을 비롯해 석바위공원이 인접하고 있어, 도심 속에서 누릴 수 있는 쾌적한 주거환경이 장점이다. 또한, 도보로 통학이 가능한 뛰어난 학군도 자랑이다. 단지 인근으로 인천구월서초, 동인천중, 상인천여자중, 제물포여자중, 인천고 등 도보권 이내에 초·중·고교가 밀집돼 있어 학부모를 두고 있는 수요자들의 높은 호응이 예상된다.특히 주안동 일대에 진행되고 있는 재정비 사업을 통해 향후 2만여가구에 달하는 새 아파트가 입주할 예정으로, ‘주안 캐슬&더샵 에듀포레’는 주안동 일대의 대규모 재정비사업의 초기 분양단지로 향후 높은 프리미엄이 기대된다. 인근에서 분양한 ‘미추홀 꿈에그린’이 조기완판을 이루며 수요자들의 높은 호응을 받은 만큼 ‘주안 캐슬&더샵 에듀포레’에 대한 기대도 크다.

최근 GTX-B 노선에 대한 개발과 KTX 광명역 연장등의 굵직한 개발호재들도 ‘주안 캐슬&더샵 에듀포레’의 사업성을 더욱 밝게 한다. 송도~마석 구간을 잇는 GTX-B노선은 연내 예비타당성 조사를 완료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GTX-B노선 개통 시 단지 인근의 인천시청역이 신설될 예정으로 서울 접근성이 크게 높아진다.

뿐만 아니라, 인천시민의 KTX 이용 편의를 높이기 위해 기존 운연역까지 개통돼 있는 인천지하철 2호선을 KTX 광명역까지 연장하는 방안을 추진 중이다. 인천시와 경기도는 지난 해 12월 인천지하철 2호선 연장(인천대공원역~신안산선) 사업 추진을 위한 사전타당성 조사 용역을 시작했으며 올해 10월까지로 예정되어 있다. 인천지하철 2호선 연장 시 서울 접근성은 물론 광역교통망 개선도 기대되는 상황이다.‘주안 캐슬&더샵 에듀포레’는 주거만족도를 높이는 우수한 평면과 특화 설계를 통해 주거만족도를 극대화할 예정이다. 먼저 단지는 전 가구 남향 위주의 배치로 채광과 환기를 극대화했으며, 최근 수요자들이 선호하는 판상형 평면 비율을 높여 선보일 예정이다. 단지 내 개방감을 높이기 위해 단지 내 중앙광장을 주동을 최소화하여 조성하며, 단지 중앙부 데크면에는 커뮤니티 시설을 집중적으로 배치해 효율적인 단지 동선과 연계성을 높였다.

여기에 최근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미세먼지에 대한 우려를 반영해 미세먼지가 심한 날에도 각종 실내체육을 즐길 수 있는 대형 멀티코트를 설치한다. 특히 ‘주안 캐슬&더샵 에듀포레’는 실내 피트니스클럽, 탁구장, 실내골프클럽, 도서관, 맘&키즈카페, 어린이집, 경로당 등의 주민공동시설은 물론, 조용한 분위기 속에서 개인 레슨 및 다양한 여가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하는 개인 스튜디오와 외부 손님을 배려하는 게스트하우스 등의 수준 높은 커뮤니티 시설도 선보일 예정이다.

‘주안 캐슬&더샵 에듀포레’ 분양 관계자는 “주안동 일대의 재정비 사업을 이끄는 초창기 분양 단지인 데다 인천의 핵심 생활 인프라를 도보권에서 누릴 수 있는 입지적 장점으로 수요자들의 높은 호응이 예상된다”며 “여기에 롯데건설과 포스코건설의 각종 특화설계와 시스템이 적용되는 만큼 뜨거운 청약 열기가 예상된다”고 말했다. ‘주안 캐슬&더샵 에듀포레’의 견본주택은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주안동 1556번지에 마련될 예정이며, 견본주택 개관 전 구월동 1116번지에 위치한 사전홍보관에서 자세한 분양 상담이 가능하다.

한경부동산 hkland@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