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코, 웹툰 업계 최초 기술혁신형 중소기업 `이노비즈 인증` 획득

지난 5월 프리미엄 웹툰 플랫폼 기업 ㈜탑코(대표 유정석)가 중소벤처기업부로부터 기술혁신형 중소기업(INNO-BIZ) 인증을 획득했다.

이노비즈는 `혁신(Innovation)`과 `기업(Business)`의 합성어로, 기술 우위를 바탕으로 경쟁력을 확보한 기술혁신형 중소기업임을 인증받은 기업을 의미한다. ㈜탑코는 기술혁신능력, 기술사업화능력, 기술혁신 경영능력, 기술혁신 성과 등 4개 항목에 대하여 2단계에 걸친 혁신성 평가를 거쳐 `최종 A등급`을 획득했다.이와 관련 ㈜탑코 유정석 대표는 "이번 이노비즈 인증 획득은 ㈜탑코의 이용자에게 프리미엄 웹툰을 제공하기 위한 서비스의 혁신과 디지털 콘텐츠의 불법 복제 및 무단 배포 등을 막기 위해 탑코가 개발한 특허 기술의 우수성을 객관적으로 인정받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회원들에게 최고의 웹툰을 제공하고 저작권 보호에 힘쓰는 기업이 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탑코의 실시간 이미지 워터마킹 기술을 이용한 디지털 콘텐츠 제공 및 인증 기술은 탑코가 발명하여 특허를 취득한 기술로, 실시간 이미지 워터마킹 기술을 이용하여 디지털 콘텐츠를 제공하고 인증하는 시스템이다.

특히 회원 식별정보가 포함된 QR 코드를 실시간으로 도출하고, 웹툰 이미지의 크기에 따라 QR 코드 이미지와 웹툰 이미지를 실시간으로 결합하여 웹툰 유저에게 제공한다. 이를 통해 서버 용량과 자원 부하를 적게 유지할 수 있고, 웹툰 이미지를 불법 유출시킨 사람을 정확하게 식별할 수 있어 최초 유출자에 대한 제재를 통해 디지털 콘텐츠의 저작권을 보호할 수 있는 기술이다.또한 ㈜탑코는 실시간 이미지 워터마킹 기술을 이용한 디지털 콘텐츠 제공 및 인증 기술에 대하여 지속적으로 개선점을 찾아 추가로 반영하고 있으며, 그 외 관련 기술에 대해서도 적극적인 개발과 특허등록을 진행하고 있다.

현재 ㈜탑코는 사내에 전속작가들을 고용하여 웹툰 콘텐츠의 관리에 집중하고 있으며, 회원들에게 양질의 웹툰을 제공하기 위해 꾸준한 개발과 투자를 이어갈 방침이다.

한국경제TV 핫뉴스


ㆍ티몬, 초소형 전기차 `다니고` 100대 선착순 판매 개시

ㆍ강성훈 박소현, 카메라 꺼진 줄 모르고 포옹하다…`들통?`ㆍ개리 아내, `아무도 몰랐다`…10살 연하 리쌍컴퍼니 직원?

ㆍ손예진 나이?…"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

ㆍ낸시랭 “올해 한국 떠날 것, 다른 나라서 인생 2막”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