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노윤호 첫 솔로 앨범 "보아 선배님, 피처링 제안 흔쾌히 수락"

유노윤호, 첫 솔로 앨범 '트루 컬러스' 발매
보아, 유노윤호 첫 솔로 앨범 수록곡 피처링
유노윤호 "보아, 피처링 제안 흔쾌히 수락"
유노윤호 솔로 데뷔 /사진=변성현 기자
그룹 동방신기 유노윤호가 솔로 데뷔 앨범 수록곡 피처링에 보아가 흔쾌히 참여해줬다고 밝혔다.

12일 오후 서울 광진구 유니버설아트센터에서 유노윤호의 첫 번째 미니앨범 '트루 컬러스(Ture Colors)'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개최됐다. 진행은 방송인 오정연이 맡았다.데뷔 16년 만에 솔로 데뷔를 하게 된 유노윤호는 이날 직접 앨범에 대한 소개를 하며 모든 곡에 각별한 애정을 드러냈다. 그는 "이번 앨범을 통해 내가 전달하고 싶은 메시지는 다양한 색깔로 표현되는 삶의 모습을 유노윤호의 색으로 표현하는 것이었다. 각 트랙마다 이미지를 형상화시킬 수 있는 부분이 재밌지 않을까 생각하고 만든 앨범이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가사, 멜로디, 비주얼, 스타일링까지 모든 전문가분들과 함께 제작에 하나하나 참여했다. 같이 만들어냈다"라며 강한 자부심을 드러냈다.

특히 '트루 컬러스'에는 보아가 피처링으로 참여한 '스윙(Swing)'이라는 곡이 수록돼 눈길을 끈다. '스윙'에 대해 유노윤호는 "서로의 마음을 확인하는 남녀의 감정을 새빨간 베일을 벗겨낸다는 느낌으로 레드로 설정했다"라고 전했다.그는 보아에 대한 고마움을 전하기도 했다. 유노윤호는 "이 곡은 보아 선배님께서 피처링으로 참여해주셨다. 피처링 제안을 했을 때 바로 흔쾌히 수락해주셨다"면서 "저와 보아 선배님의 '케미'를 느낄 수 있는 곡이다. 묵직한 베이스 라인이 인상적인 곡인 만큼, 지금까지의 유노윤호와는 느낌을 받으실 수 있을 거다"라고 말했다.

유노윤호의 첫 번째 미니앨범 '트루 컬러스'는 이날 오후 6시에 공개된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