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정연, 유노윤호 첫 솔로 앨범 응원 "피땀 어린 노력 빛 발하길"

오정연, 유노윤호 첫 솔로 앨범 응원
"피땀 어린 노력 빛 발하길"
유노윤호, 첫 솔로 앨범 '트루 컬러스' 발매
오정연, 유노윤호 응원 /사진=변성현 기자
방송인 오정연이 그룹 동방신기 유노윤호의 솔로 데뷔를 응원했다.

오정연은 12일 서울 광진구 유니버설아트센터에서 진행된 유노윤호의 첫 번째 미니앨범 '트루 컬러스(Ture Colors)' 발매 기념 쇼케이스 진행을 맡았다.이날 무대에 오른 오정연은 "동방신기의 팬으로 유노윤호의 솔로 쇼케이스 진행을 맡아 황홀하고 기쁜 마음"이라며 설렘 가득한 소감을 전했다.

이어 그는 유노윤호를 소개한 후 앨범과 관련한 다양한 이야기를 나눴다. 오정연은 "데뷔 16년 만에 첫 솔로 앨범을 발매하는 기분이 어떠냐"고 물었고, 유노윤호는 "데뷔 때의 느낌이 난다. 그냥 떨린다는 한 마디로는 표현하기가 아까울 정도다. 후회 없이 하자는 게 이번 활동의 모토이자 신념이었다"고 답했다.

이 밖에도 유노윤호는 앨범 제작 과정을 시작으로 타이틀곡 '팔로우(Follow)'의 퍼포먼스, 활동 각오 등을 밝혔다.쇼케이스가 종료되고 오정연은 행사 당시의 사진을 게재하며 "제가 대학교 3학년일 때 '허그(hug)'로 데뷔한 앳된 소년의 모습이 눈에 선한데 이렇게 멋지게 성장해서 솔로 앨범까지. '열정 만수르' 윤호 씨의 피땀 어린 노력, 빛을 발하기를"이라는 글로 그를 응원했다.

유노윤호의 첫 솔로 앨범 '트루 컬러스(True Colors)'는 이날 오후 6시 공개됐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