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템임플란트, 치과의사 대상 임플란트 R&D 인식조사 '1위'

출처: 덴트포토
오스템임플란트(대표 엄태관)는 치과의사 커뮤니티 '덴트포토'가 진행한 '임플란트 회사 여구개발에 대한 치과의사 인식조사'에서 모든 항목 1위를 차지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조사는 치과의사 2만 명 이상이 가입한 최대 커뮤니티인 덴트포토에서 지난달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실시한 것으로 2000명이 응했다. 세부 항목으로는 제조사 중 연구개발 투자를 가장 많이 하는 회사, 연구개발 센터가 가장 우수한 회사, 임플란트 품질이 가장 우수한 회사, 임플란트 시술 편의성이 가장 좋은 회사 등이다.연구개발 투자를 가장 많이 하는 회사로 오스템임플란트 39.3%, 덴티움 17.1%, 네오바이오텍 8% 순으로 꼽혔다. 연구개발 센터가 가장 우수한 회사는 오스템임플란트 39.3%, 덴티움 18.2%, 네오바이오텍 6.1% 순이었다.

임플란트 품질에 대한 문항에서는 오스템임플란트가 31.7%로 1위, 덴티움 27.4%이 2위를 기록했다. 특히 임플란트 시술 성공률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시술편의성에서 오스템은 39.3%로 덴티움(14.2%), 네오바이오텍(12%) 등을 2배 이상 격차로 따돌렸다.

회사 관계자는 "국내 임플란트 회사들의 연구개발 경쟁력을 제품 사용자인 치과의사의 시각을 통해 객관화한 지표로 의미가 크다"며 "이처럼 우수한 성과를 얻을 수 있었던 배경은 연구개발에 지속적으로 투자하고 관련 인프라를 구축한 것"이라고 했다.

임유 기자 freeu@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