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哭)소리’ 나는 바이오 주, 이제 어째야 하나

바이오주에 쓰나미가 몰아치고 있다. 앞으로 대한민국의 새로운 먹거리로 부상할 것이라는 장밋빛 전망과 다르게 어쩌다 이렇게 되었을까?

시작은 모호한 회계처리 기준으로부터 촉발된 삼성바이오로직스 분식회계 의혹사건이었다. 고공행진을 기록하던 바이오주 추락의 변곡점이었다. 이후 인보사 사태, 네이처셀 사건 등이 연이어 터지면서 바이오 산업 전반에 대한 불신이 팽배해지면서 주가가 요동치기 시작했다.여기에 쇠기를 박은 것이 바로 에이치엘비생명과학의 임상실험결과다. 에이치엘비생명과학의 위암치료제 리보세라닙 임상 실험 결과, 위약 대조군과 대비하여 성공률이 높게 나왔지만 통계학적 유의미성을 확보하지 못하면서 판매 허가 신청이 쉽지 않을 것이라는 전망이 쏟아졌다.

이에 따른 실망매물이 쏟아지면서 하한가를 기록했으며, 다른 바이오 기업에 대한 기대감이 동반 하락하면서 바이오 부문 전반에 암운이 드리운 모습이다.

바이오 전반에 짙은 어둠이 깔린 상황에서 바이오 종목에 투자한 사람들을 위해 itbc스탁이 발벗고 나섰다.▶탈출하자 바이오 株! itbc스탁 계좌 부활 프로젝트 참여하기 (클릭)

바로 바이오 투자자들을 위한 ‘계좌부활 프로젝트’로 바이오 종목 투자에서 크게 손실 본 사람들을 대상으로 프로젝트에 참여할 사람들을 모집하고 있다.

계좌부활 프로젝트는 보유 종목 진단을 통해 투자자들이 가진 문제점을 확인하고 이후 계좌회복을 일으키기 위한 고부가가치 종목들을 중심으로 원금회복을 하면서 궁극적으로 수익으로 연결시키는 프로젝트다.itbc스탁의 김재윤 전문가는 “바이오 산업에 대한 신뢰가 바닥에 떨어진 상황에서 투자자들의 손실을 지켜만 보고 있을 수는 없었다. 바이오 종목에서 큰 손실을 본 사람들을 살려 내겠다는 마음가짐으로 반드시 계좌 회복에 도움 줄 수 있도록 하겠다.”며 의지를 다졌다.

한편, itbc스탁에서는 바이오 종목 투자자들을 위한 ‘계좌부활 프로젝트’를 선착순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곧 마감인 만큼 빠르게 신청해야 한다.

▶손실과의 작별! itbc스탁 계좌 부활 프로젝트 참여하기 (클릭)관련종목: 헬릭스미스(084990), 메지온(140410), 에이치엘비생명과학(067630), 신라젠(215600), 제넥신(095700)

[이 글은 투자 참고용입니다. 투자 수익과 손실의 책임은 투자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