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시·분리세탁 가능한 3도어 올인원 삼성 '플렉스워시'
입력
수정
지면C4
2019 글로벌고객만족도삼성 세탁기 ‘플렉스워시’는 상부에 소용량 전자동 세탁기 ‘콤팩트워시’를, 하부에 대용량 드럼세탁기 ‘애드워시’를 일체형으로 결합했다. 세탁물의 양·종류·색상 등에 따라 동시 또는 분리 세탁을 할 수 있는 ‘3도어 올인원’ 세탁기다. 기존엔 전자동과 드럼으로 나뉘었던 세탁기 시장에 새로운 카테고리를 내놨다.
세탁기 부문 15년 1위 삼성 세탁기
세탁기 상·하부 어느 쪽을 사용하든 이용자가 허리를 많이 굽히지 않아도 쉽게 세탁물을 넣고 꺼낼 수 있도록 인체공학적 설계를 접목했다. 상부 콤팩트워시는 쾌속, 삶음, 울·란제리 등 다양한 세탁 코스가 있어 레저웨어, 아기 옷, 속옷 등 소량의 빨랫감을 수시로 세탁할 수 있다. 또 별도의 다이아몬드 먼지 필터를 적용해 세탁 시 발생하는 먼지와 보풀까지 깨끗하게 채집할 수 있다.하부의 드럼세탁기 애드워시는 세탁부터 건조까지 전 기능을 갖추고 있다. 국내 최대 용량 수준인 23㎏으로 출시돼 두꺼운 겨울철 이불 빨래도 여유있게 세탁할 수 있다. 도어 상단에 있는 ‘애드윈도우’를 통해 세탁 과정 중 동작을 멈추고 언제든지 세탁물과 세제, 섬유 유연제 등을 추가로 투입할 수 있다.
플렉스워시는 음성 명령만으로 간편하게 세탁 코스와 옵션을 설정할 수 있다. 인공지능(AI) 기반 음성 인식 기술 ‘빅스비’를 탑재했다. 이용자가 익숙하지 않은 세탁 코스와 옵션에 대한 설명이 필요하거나 옷감별 최적 코스 선택이 어려울 때 세탁기와 대화하듯 묻고 답하는 방식으로 사용법을 안내받을 수 있게 해 편의성을 높였다. 세탁 진행상황, 세탁기 문제 발생 시 원인과 대처방안 등에 대해서도 대화 형식으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선한결 기자 alway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