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 '광양 푸르지오 더 퍼스트' 1140가구 이달 분양

광양 최대규모 단지…성황도이도시개발지구 L3블록
단지 내 국공립 어린이집·유치원 예정
성황초, 골약중, 학원가 인접 등
대우건설이 전남 광양시 성황동 276번지 일원에 짓는 '광양 푸르지오 더 퍼스트'를 이달 분양한다. 전남 광양에 '푸르지오' 브랜드가 붙는 첫 아파트인데다 지역 대 최대 규모가 될 전망이다.

광양 성황도이도시개발지구 L3블록에 들어서는 광양 푸르지오 더 퍼스트는 지하 2층, 지상 최고 25층, 12개 동으로 조성된 1140가구다. 전용면적별로는 △59㎡ 171가구 △74㎡ 238가구 △84㎡ 731가구 등이다.단지 내에는 국공립 어린이집과 유치원이 예정됐다. 도시개발지구 내에는 중학교(예정)가 조성될 예정이다. 인근에는 성황초, 골약중, 광양 영재교육원, 학원가 등이 있다. 남쪽으로는 생활편의시설이 조성되는 중심상업시설 부지(예정)와 공공청사 부지(예정)가 계획됐다. 단지 2㎞이내에 광양시청을 비롯해 중앙버스터미널, 홈플러스, 하나로마트, 중마시장, 광양사랑병원, 시립도서관 등이 있다.

단지 앞으로 전남 신안군과 부산 중구를 연결하는 2번 국도가 있다. 2번 국도 이용시 남해고속도로 및 호남고속도로 진출입이 편리하다. 대근대교, 이순신대교도 가까워 광양일반산업단지 및 포스코 광양제철소, 여수국가산업단지 등으로 출퇴근이 편리하다.

단지 바로 옆에 구봉산과 성황천이 있다. 성황 근린공원(2021년 예정)과 어린이테마파크(계획예정)가 들어설 예정이다. 성황근린 공원에는 50m 길이·10레인의 국제규격을 갖춘 실내수영장과 다목적 체육관, 풋살장 등이 설치될 예정이다.광양 푸르지오 더 퍼스트는 단지를 남향 및 판상형 위주로 배치해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했다. 최첨단 미세먼지 저감 시스템인 ’5ZCS (Five Zones Clean Air System)‘를 적용했다. 차가 없는 공원형 아파트로 조성된다. 어린이들이 마음껏 뛰어 놀 수 있도록 단지 중앙에는 수변을 갖춘 선샤인파크(중심마당)가 마련된다. 커뮤니티시설로는 골프연습장, 휘트니스, GX룸, 독서실, 북카페, 푸른도서관, 맘스카페, 키즈카페, 경로당, 작은도서관 등이 구며진다.

모델하우스는 전남 광양시 중마중앙로 88번지(중동 1732-3)에 마련된다. 입주는 2021년 10월 예정이다.

김하나 한경닷컴 기자 hana@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