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長壽)김’, 할랄산업엑스포코리아 2019 참가

전라남도 신안산 돌김을 원료로 ‘장수(長壽)김’(조미김)을 제조하는 (주)앤디케이식품이 오는 8월1일부터 3일까지 사흘간 코엑스에서 개최하는 ‘제5회 할랄산업엑스포코리아’에 참가한다.

장수김은 ㈜앤디케이식품의 브랜드로 고객들의 건강과 장수를 바라는 마음으로 붙인 이름이다. HACCP 인증은 물론 2018년에 ISO 9001(품질경영시스템 인증서), ISO 22000(식품안전 경영시스템 인증서)을 취득했다. 또한 ‘장수 죽염돌김, 장수 올리브유 김, 장수 김치맛 김, 장수 와사비맛 김 등’다양한 조미김에 할랄 인증을 취득하여 무슬림 소비자들도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제품을 만들고자 노력하고 있다.(주)앤디케이식품의 박지원 이사는 ‘소비자들에게 최고급 품질의 조미김을 제공하기 위하여 주원료의 원초를 특정 지역·특정 시기에 수확된 재료만을 사용하며, 부재료 역시 엄선된 재료를 사용하여 천연 그대로의 맛과 향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주문과 동시에 생산’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소비자들에게 최대한 신선한 제품이 제공될 수 있는 점 역시 (주)앤디케이식품의 장점이라 소개했다. 이러한 노력으로 (주)앤디케이식품의 장수김은 면세점에 입점한 상태이며, 2019년 초에는 인도의 유통사와 ‘장수 김치맛 김’의 수출계약을 체결했다.

(주)앤디케이식품은 더 많은 소비자들에게 상품을 선보임과 동시에 소비자들의 의견을 현장에서 듣기 위해 ‘제5회 할랄산업엑스포코리아 2019’에 참가한다고 전했다. (주)엔디케이식품이 참가하는 ‘제5회 할랄산업엑스포코리아 2019’는 국내 유일 할랄산업엑스포로 박람회 기간 중 진행되는 해외바이어수출상담회 및 국내유통사구매상담회를 통해 국내외 할랄 진출을 도모할 예정이다.

제5회 할랄산업엑스포코리아는 8월 1일부터 3일까지 코엑스 A홀에서 열리며 ‘친환경유기농무역박람회, 서울발효식문화전, 귀농귀촌체험학습박람회’와 동시 개최된다. 전시회 관련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조 또는 전시사무국으로 문의 하면 되며, 사전 등록을 하면 무료 참관이 가능하다.

경규민 한경닷컴 기자 gyumi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