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편한세상 일산 어반스카이. 일산역 앞 49층 오피스텔…생활 인프라 풍부

대림산업이 경기 고양시 일산서구 일산동 621의 1에서 다음달 ‘e편한세상 일산 어반스카이’ 오피스텔을 분양한다.

이 단지는 아파트와 오피스텔, 상업시설이 결합된 복합단지다. 지하 4층∼지상 최고 49층, 4개 동 규모며 이 중 오피스텔은 전용면적 66∼83㎡ 총 225실이다. 지하철 경의중앙선 일산역이 바로 앞에 있다. 홍대입구, 용산역 등 서울 강북권 중심지까지 30분 내에 갈 수 있다. 고양대로가 가까워서 서울외곽순환도로를 이용해 이동하기도 편리하다. 지난해 12월 착공식을 한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A노선이 개통하면 교통 여건이 더 좋아질 것으로 보인다. 일산신도시 내 있는 롯데백화점, 현대백화점, 킨텍스 등 풍부한 생활인프라를 그대로 이용할 수 있다. 일산의 3대 학원가로 꼽히는 후곡 학원가와도 가깝고 일산초, 한뫼초, 일산중·고 등 근처에 학교가 많다.이 단지가 들어서는 일산서구는 10년 이상 된 노후 아파트가 밀집해 있어 새 아파트에 대한 수요가 있는 지역이다. 일산동 일대는 도시재생뉴딜사업으로 지정돼 향후 기반시설 확충, 지역상권 활성화 등이 기대된다.

인근 일산2구역 재정비촉진지구도 개발될 예정이어서 일대 주거환경이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모델하우스는 경기 고양시 일산동구 백석동 1307의 2에 있다. 입주 예정일은 2022년 12월이다.

안혜원 기자 anhw@hankyung.com

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