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류동역 트리플하임`, 합리적인 가격에 누리는 서울의 트리플 프리미엄

최근 주거공간의 인식 변화와 더불어 미세먼지 걱정 없는 친환경 전원주택과 도심 속 아파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숲세권과 수(水)세권 등 녹지나 호수, 강을 품은 친환경 단지가 각광받고 있는 추세다.

미세먼지가 1년 내내 기승을 부리는 시대에 접어들면서 숲세권 단지의 인기는 나날이 높아지고 있다. 여름의 거센 폭염 또한 녹지 인근 아파트의 주목도를 높이는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다.전문가는 "기존에 주거 선호도가 높은 곳은 `지역 내 강남`, `원도심` 등 대규모 택지 개발 지역에 한정되어 왔으나 환경에 대한 관심 증대와 미세먼지의 심각성 우려가 커지면서 대형 녹지공간 인근 아파트의 희소성이 높아져 이른바 숲세권 단지가 예비 청약자들의 주목을 끌고 있다"고 설명했다.

특히 서울 등의 도심 속에서 녹지를 품은 숲세권 단지는 부동산 시장에서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는데 이러한 도심 속 숲세권 단지들은 쾌적한 주거생활은 물론 편리한 생활 인프라와 교통환경을 두루 갖추고 있어 주목을 받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매봉산의 맑은 공기와 오류역 문화공원을 비롯한 계남근린공원, 안양천 등을 산책할 수 있는 청정 자연환경을 갖춰 도심 속 숲세권 아파트로 각광받고 있는 `오류동역 트리플하임`이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는 지역주택조합아파트로 알려져 많은 이들의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오류동역 트리플하임은 서울시 구로구 오류동 148-2번지 외 다수필지에 들어서며 지하 2층~지상 26층, 5개동 규모에 총 440세대로 구성된다. 전용면적 44㎡A, 59㎡A, 59㎡B, 84㎡A 타입의 중소형 실속평면 구성으로 전용면적 85㎡이하 1주택 소유자도 조합원이 가능하다.

사업지에서 약 300m 이내에 위치한 1호선 오류동역 뿐만 아니라 7호선 천왕역이 가까운 더블역세권을 자랑해 수요자 선호도가 높을 것으로 보인다. 단지 내부로는 선큰가든 및 휴게공간을 비롯한 어린이놀이터, 휘트니스센터, 실내골프연습장, 키즈카페, GX룸, 독서실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조성될 예정이다.

남향 중심의 단지 배치와 탁 트인 4면 개방감으로 보다 쾌적한 주거환경이 갖춰질 것으로 기대되며 이케아, 코스트코, 대형마트와 재래시장은 물론 고척스카이돔, 오류문화센터, 구로고대병원 등 각종 편의시설이 가까이 위치해 있는 것이 장점이다.오류남초, 천왕초, 오남중, 우신고, 세종과학고 등 학군도 다수 밀집되어 있으며 가까운 오류동역과 천왕역을 이용해 강남, 여의도, 시청 등 서울 주요 업무지구에 약 30분이내면 닿을 수 있다. 이외에도 오류IC, 경인고속도로, 서부간선도로, 남부순환로 등을 통한 진입이 용이하다.

관계자는 "오류 트리플하임은 서울 서남부권에서 역세권, 숲세권, 중소형의 트리플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음에도 합리적인 가격대가 책정되어 수요자들의 관심과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오류동역트리플하임 홍보관은 오류동 123번지에 마련되어 있다.
한국경제TV 핫뉴스




ㆍ티몬, 초소형 전기차 `다니고` 100대 선착순 판매 개시

ㆍ강성훈 박소현, 카메라 꺼진 줄 모르고 포옹하다…`들통?`

ㆍ개리 아내, `아무도 몰랐다`…10살 연하 리쌍컴퍼니 직원?

ㆍ손예진 나이?…"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

ㆍ낸시랭 “올해 한국 떠날 것, 다른 나라서 인생 2막”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