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내년 출시할 아이폰 3개 모델에 모두 5G 적용할 듯"

궈밍치 예상…"저가형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 경쟁 위해"
애플이 내년에 출시할 아이폰 3개 모델에 모두 5G(5세대 이동통신) 기술이 적용될 것이란 관측이 나왔다.가장 영향력 있는 애플 전문가로 통하는 궈밍치 TF 인터내셔널 증권 애널리스트는 애플이 내년에 내놓을 모든 아이폰이 5G 안드로이드 기기들과 경쟁하기 위해 5G를 지원할 것으로 관측했다고 경제매체 CNBC가 29일(현지시간) 보도했다.

궈밍치는 지난달 애플이 내년에 출시할 3개 아이폰 모델 중 고가형의 두 종류에만 5G를 탑재할 것이란 전망을 내놓은 바 있으나 이를 수정한 것이다.

궈밍치는 저가형 모델에서도 안드로이드 진영과의 경쟁 때문에 애플이 5G를 지원할 것으로 예상했다.그는 5G 아이폰이 출시될 내년 하반기면 5G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가격이 249∼349달러(약 29만5천∼41만3천원) 수준으로 내려갈 것으로 관측하면서 "소비자들이 5G를 꼭 필요한 기능으로 생각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고가형 아이폰 모델 역시 이동통신사들로부터 환심을 사려면 5G 기능이 필요할 것이라고 궈밍치는 덧붙였다.

궈밍치는 특히 애플이 인텔의 모뎀칩 사업 인수 이후 5G 아이폰을 개발할 좀 더 많은 자원을 갖게 된다는 점도 지적했다.5G는 전송 속도는 더 빠르고 지연은 최소화한 차세대 통신기술이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