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뜨는 소자본 창업아이템 스터디카페 `플랜에이`, 대전관저·인천송도·하남미사 등 오픈 이벤트로 예약 문의 쇄도

요즘 뜨는 소자본 창업아이템 스터디카페 `플랜에이(Plan A)`가 대전 관저센터와 송도센터를 연이어 오픈함과 동시에 파격적인 혜택을 제공하며 소비자의 눈길을 끌고 있다. 프리미엄 독서실 창업 1세대 브랜드 플랜에이는 20여 년간 축적한 교육 공간 디자인 경험과 다수의 디자인 특허, 공신력 있는 수상 경력을 바탕으로 특화된 교육 공간 디자인을 선보이고 있으며 전국 100호점 돌파를 눈앞에 두고 있다.

지난 3일 오픈한 송도센터는 깔끔하고 고급스러운 인테리어와 공기 청정 시스템, 에어컨, 1G 인터넷 와이파이, 전 좌석 콘센트, 100% 아라비카 원두커피, 넓은 라운지 등 이용자의 학습 효율과 편의를 위한 시설을 갖췄다. 오픈과 동시에 90% 이상의 좌석 점유율과 만석 행렬을 이어가고 있는 중으로 25일 문을 연 대전 관저센터에선 선착순 50명에게 100시간 이용권을 할인된 가격에 제공하는 파격적인 이벤트를 실시해 사전 예약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 이와 함께 플랜에이는 추후 오픈하는 지점에서도 본사의 지원을 받아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일 예정이다.유망프랜차이즈창업 아이템 플랜에이 스터디카페는 풍성한 창업 혜택과 합리적인 비용, 우수한 수익성으로 무인창업아이템과 소규모 1인창업아이템을 찾는 이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각 지점의 상권과 주요 고객층을 고려한 플랜에이 독서실, 플랜에이 스터디센터 등 맞춤별 공간 디자인 설계로 이용자의 만족도를 높였으며, 초기 비용은 타 스터디카페창업 브랜드 대비 50% 절감했다.

여기에 올 해 8월까지 마지막 선착순 10호점에 한해 1,300만 원 상당의 가맹비와 교육비를 면제하는 혜택을 제공하면서 소자본창업아이템을 찾는 예비 창업자들과 자영업자들의 가맹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요즘 뜨는 소자본 창업아이템 스터디카페 플랜에이는 창업 시 키오스크를 통해 추가 인력 없이 간편하게 매장을 운영할 수 있다. 본사에서 자체 개발한 무인 결제 시스템은 결제와 좌석 선택/이동, 입/퇴실 기록 확인, 대기자 예약 기능과 함께 최첨단 IoT와의 결합을 통한 조명과 냉/난방 자동 조절 기능까지 제공해 인건비를 80%까지 절감하는 효과를 이끌어내고 있다.여기에 온·오프라인 홍보와 마케팅을 지원하는 등 본사의 지속적인 관리 덕분에 요즘 뜨는 사업아이템으로 인정받고 있다. 실제 전국 가맹점에서 평균 7~10일 이내에 월 고정비를 확보함으로써 매출 대비 60% 이상의 수익률을 기록하고 있으며, 50평대 지점에서 1,100만 원, 60평대 지점에서 1,300만 원이라는 높은 순수익을 달성하고 있다.

플랜에이 스터디카페 관계자는 "오랜 기간 검증된 노하우와 경쟁력을 갖춘 플랜에이 스터디카페는 모든 점주가 수익과 운영에 대한 걱정 없이 매장을 운영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어 뜨는프렌차이즈창업 아이템으로 불린다"며 "외식프랜차이즈창업을 대신할 소액창업아이템이나 여성창업아이템을 찾는 예비 창업자들과 상생을 이어감과 동시에 이용자들에게 최적화된 학습 경험을 선사하는 스터디카페 창업 브랜드가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국경제TV 핫뉴스


ㆍ티몬, 초소형 전기차 `다니고` 100대 선착순 판매 개시

ㆍ강성훈 박소현, 카메라 꺼진 줄 모르고 포옹하다…`들통?`ㆍ개리 아내, `아무도 몰랐다`…10살 연하 리쌍컴퍼니 직원?

ㆍ손예진 나이?…"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

ㆍ낸시랭 “올해 한국 떠날 것, 다른 나라서 인생 2막”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