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톤파, 바이오 산업을 위한 바이오물질 전문측정장비 소개

바이오 산업과 제약 산업의 시장이 크게 대두되는 시점에서 인체가 피부 조직, 수액, 임플란트, 인공관절과 같은 생체의학에 관련된 물질에 어떻게 반응하는지에 대해 안정성 연구와 개발의 필요성이 점점 늘어나고 있다.

이같은 바이오와 의료 산업을 위해 연구 장비 전문제조 업체인 안톤파가 최근 마찰, 압입, 표면의 화학적 분석을 위한 분석기기를 선보이고 있다.표면의 마찰 특성을 분석하기 위한 기기인 MCR 시리즈는 피부, 조직, 연골 등과 같은 재료의 측정 및 분석이 가능하며, nm/s부터 1 m/s까지 속도 조절과 무게의 중량을 달리하여 마찰 및 마모 시험이 가능하다. 이를 통해 실제 상황에서 물질의 마찰과 마모의 모의 실험을 할 수 있다.

바이오 인덴터 시험기인 UNHT³ Bio는 바이오물질 분석 및 측정을 위해 특별히 개발됐다. 인체에 들어가는 바이오물질인만큼 탄성의 측정이 중요한데 UNHT³ Bio 시험기는 정교한 탄성 측정이 가능하다.

또, 표면전하측정이 가능한 SurPASS 3는 제타 전위 측정에 의해 바이오 물질을 분석할 수 있다.안톤파는 장기간 축적된 기술로 바이오 산업에 획기적인 분석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한편, 자선 단체 소유 기업인 안톤파는 오스트리아 그라츠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높은 R&D 투자를 통해 공정 및 연구소 계측 장비를 개발, 제조하는 글로벌 기업이다.


권유화 한경닷컴 기자 kyh1117@hankyung.com